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업에 확장 적용되는 모바일 앱 - 모바일 앱 제작 M솔루션, 앱활용을 성공하려면?

by sketch 2015. 4.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지인이 모바일 어플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앱을 제작하다보니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할지가 더 관건입니다.

 

최근에는 각 사업체에서 앱을 통해 활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어플 활용의 성패는?

 

- 회원수, 가맹점 모집

::> 어플이 성공하려면 회원이 많이 다운받아야 합니다.

회원수가 많이 있어야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한 분은 만나는 사람마다 명함을 주는 것고 동시에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 드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

 

여러 방향으로 어플 회원이 늘어나야 합니다. : 카페 회원모집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양질의 컨텐츠 확보

::> 어플에 지속적으로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려면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평소에 관심을 갖고 유용한 정보를 올리는 것이 필요하지요. 여행 앱의 경우, 여행지의 정보나 리뷰를 올려놓을 경우 호응이 아주 좋아집니다.

 

- SNS와의 연계

::>  스마트폰 시대라 아무래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다양한 SNS를 통해서 정보가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앱에 올린 컨텐츠도 SNS에 올리고 이웃들의 공유를 유도하면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전략적인 알림 (푸쉬)

::> 푸쉬알림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폰에 설치한 어플이 많아지다 보니 푸쉬알림의 경우 알림에 무덤덤해지게 되는 경향이 있더군요. 이벤트나 새로 작성한 컨텐츠에 대해서 회원 전체 푸쉬, 특정그룹 알림 등, 푸쉬 알림을 다양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오프라인과의 연계

앱도 따지고 보면 오프라인의 일상관계를 옮겨온 것입니다. 앱에서의 컨텐츠는 오프라인에서도 동일하게 연계되어야 합니다.

앱 따로, 오프라인 따로 분리하지 말고,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에게도 어플을 소개하고, 앱 컨텐츠의 내용을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어플, 앱 제작  

문의 010-4231-0633

 

*모바일 어플 견적은 어떤 프로그램이 필요한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바일 어플 제작 관련글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