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알리바바 기계 수입, 타블렛프레스기, 알약타정기 진행

by sketch 2016. 12. 20.
728x90
반응형

알리바바를 통해서 수입 진행한 알약 타정기 - 그린무역대행 진행


바이어는 이 기계를 통해서 먹는 알약이 아닌 산업용 용도로 수입을 진행했습니다. 


의약품제조가 아닌 일반산업용 제조 목적으로 사용이었고, 

관세사를 통해  목적에 맞게 HS코드를 파악하고 수입을 진행하였습니다. 




혼합하고자 하는 재료는 작은 알갱이 형태로 만들어서 넣어야 합니다. 



알리바바를 통해서 개인도 정보를 얻고 구매 및 결제가 용이해지게 되는 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비싼 금액의 제품을 사고 파는데 있어서, 


특히나 기계, 산업용 기계 등을 수입하는 데는 현지 국가에서 현지어로 제품을 확인하고, 결제 및 배송에 있어서도 신뢰할 수 있는 현지 업체를 통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리바바나 중국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계약상의 문제, 결제대금, 배송 면에서 문제가 종종 일어나게 됩니다. 



중국 알리바바 통해서 기계 제품을 구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1. 미리 제품의 특성, 스펙, 등에 대해서 충분한 사전 검토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미리 한국에 수입되고 있는 제품이라면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겠지만, 처음 접하는 기계 장비의 경우는 알리바바 사이트, 인터넷 검색, 동영상을 통한 기계 작동 등의 정보를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중국에 신뢰할 수 있는 무역대행업체를 활용 

신뢰할 수 있는 무역대행업체를 통해, 시장조사와, 상담, 상품구입 및 배송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가의 제품의 경우 안전장치 마련 

고가의 기계 제품의 경우 금액 결제 문제가 민감해지기 마련입니다. 중국은 통상적으로 30% 계약금, 제품이 완성되면 잔금 70%를 완납하게 됩니다. 보통 금액이 100% 입금되어야 출고를 해 줍니다. TT 방식이죠. 


해외에서 돈을 송금한다고 하면, 제조사들이 품질이나 납기면에서 불성실하게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 자금의 결정권을 갖고 제조사와 컨택을 하는 것이 좀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가 알리바바를 통해 에스크로 방식을 지원한다고 하면, 에스크로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물론 수수료나 세금 관련해서 비용이 증가하는 부담이 있지만, 결제에 있어서 확실하게 안전장치를 중시하신다면 에스크로를 알아보는 것도 유리합니다. 


4. 통관과 배송 비용 알아볼 것. 

중국에서 기계를 수입하는 데 있어서 추가로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배송과 통관비용입니다. 


중국내 물류, 해운비용, 통관, 부가세, 국내 물류 비용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통관의 경우, 관세사를 통해 진행하시면 FTA 적용 통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세는 제품값의 10%를 납부하게 됩니다. 


물류비용은 중국에서 어떤 방식으로 보내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무역회사를 통해 시장조사 단계에서 제품의 CBM도 파악하기 때문에 물류비용은 사전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5. 제품 A/S 관련 정보 확인하기 


한국에 정식 수입 대리점이 있는 경우는 가격이 비싼 대신 일정기간 A/S를 책임져 줍니다. 

그러나 개별적으로 수입한 기계의 경우는 약간 다른 사항이 발생합니다. 


보통 중국의 기계 제품들은 A/S 기간은 1년입니다. 그리고 소모품도 일정 기간 무상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출장의 경우는 바이어가 비용을 지불하는 조건이며, 소모품의 경우 통관 배송에서 일어나는 비용도 바이어가 지불하게 됩니다. 


알약타정기를 구입하신 바이어는 직접 기계를 수리할 수 있는 분이셨습니다. 


알약타정기, 알리바바 중국 기계 장비 수입 대행 - 그린무역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