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BOOK

책-내 인생을 바꾼 1% 가치를 통한 하나의 시도

by sketch 2008. 10. 16.
728x90
반응형


어제는 택배로 책을 받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회사가 당신을 채용하지 않는 44가지 이유' 라는 책을 읽고 글을 썼는데 책을 보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내 인생을 바꾼 1% 가치' 책 제목을 보면서 흥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책 전체를 한 번 훑어보니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가 몇개 있었고 대부분 생소한 이야기들이었습니다.  

머릿말 부분과 첫 번째 이야기를 읽게 되었습니다. 일상 속에서 자신이 꿈 꾼 것을 이루어나간 한 우체부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저자가 말한 것 처럼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작은 일, 그리고 만남, 한마디 말.. 그런 작은 일들이 한 사람의 생애에 있어서 미처 생각지 못했던 놀라운 일을 경험하게 해 준다는 이야기에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을 보면서, 그리고 짧은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서 하나 해보고 싶은 일이 생겼습니다.

'대전에서 만난 세계'라는 제목으로 그동안 만났던 외국인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었습니다. 외국 문화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안 것은 아니지만 군에서 읽었던 한비야님의 '중국견문록' 처럼 대전에서 만났던 외국인들에 대해서 있었던 일들, 나누었던 이야기 들을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산업협회에 이 기획서를 제출하면 지원해줄까요?^^; 그렇지 않더라도 있었던 일에 대해서 기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읽을 이야기도 기대가 되는군요. 좀더 넓은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내 인생을 바꾼 1% 가치 - 10점
윤승일 지음/서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