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4/0918

자동차 급발진에 대해 택시 기사님과 대화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오늘 오전에는 택시를 타게 되었네요. 택시를 타자 마자 옆 차선 차량에서 접촉사고가 있었어요. 사고를 계기로 급발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네요. 최근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가 종종 생기고 있죠. 갑자기 일어난 급발진으로 인해 아까운 생을 달리하는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사님은 ' 자동차에 전자장비가 많아지다 보니, 예상치 못한 오류가 생긴다고 하네요. 이전에 급발진 관련 영상에서 급발진이 생기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으라고 한 게 기억나서 이야기를 했더니 기사님은 "이게 악셀을 밟은 순간 전자계통 작동이 일어나기 때문에 기어를 중립으로 놓기보다는 빨리 시동을 끄는 것이 먼저다" 라고 하시네요. 그리고 수시로 급발진 상황에서는 시동을 꺼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교육을 .. 2014. 9. 30.
신용관리- 평소에 관심을 가져야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자동차 상담을 하다 보면 자동차 할부 문의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신용상의 문제로 자동차 할부를 진행하지 못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자신은 신용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신용이 안 좋다고 나오는 경우, 대출금을 다 갚았다고 생각했는데, 신용불량으로 나오는 경우.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다보니 세워놓은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신용도에 관심을 갖고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도 관리는 어떻게? 1. 연체하지 않는다. - 모든 공과금, 요금 등 신용도 관리에 기본은 결제일에 딱 맞게 결제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캐피탈, 할부 원금의 경우는 딱 하루라도 연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루, 이틀 단기 연체한 것이 쌓이면 나중에는 몇 달 연체한 .. 2014. 9. 25.
[폐차] 상속포기 폐차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는 상속포기 폐차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부모님이 타고다니던 차량을 폐차할 때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차량소유주(부모님) 명의의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 상속포기 및 폐차 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 상의 가족구성원 전원의 도장 날인) - 가족관계증명서 구성원의 신분증 사본 - 상속인의 위임장 (위임장에 상속인의 인감도장 날인) - 상속인의 인감증명서 (일반용) - 자동차 등록증 상속포기 및 폐차 동의서, 위임장 서식 첨부합니다. 2014. 9. 25.
[자동차 검사] 자동차 검사에서 매연이 많이 나와 재검사를 해야 한다면?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자동차의 경우, 2년 혹은 1년마다 자동차 종합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검사를 하면서 주행하는데 기준에 적합한지를 점검하게 되죠. 매연이 기준치를 넘어 부적합하게 되면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매연이 많이 생기는 경우는 대개 엔진계통을 점검하게 됩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는 수리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상황도 생기게 됩니다. 그러기에 자신의 자동차가 매연이 많이 나온다 싶으면 방치하지 마시고 미리 엔진계통을 점검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엔진오일 상태를 점검하고, 엔진 계통에 누유되는 부분이 없는지, 누유가 되고 있다면 어느 부분을 교환해야 하는지 등을 점검해서 미리 정비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전 지역 자동차 엔진계통 점검, 매연 관련 정비를 하기를 원하.. 2014. 9. 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