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4/1013

브레이크 라이닝 패드 교환 -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타고 다니던 차에 주행중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들어왔습니다. 한참 동안 켜 있다가 사라지기도 하구, 다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오토드림의 전담 주치 정비사 곽 정비사님에게 차를 입고 시켰습니다 . 브레이크 라이닝이나 브레이크 액이 부족할 때 이런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를 탈착해서 살펴보니 라이닝이 마모되어 수명이 거의 끝나가고 있었습니다. 앞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를 신청해서 교환하게 되었네요. 브레이크 패드가 심하게 마모되게 되면 브레이크 액도 그 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패드를 교환하고 브레이크 액도 보충했습니다. 교환하고 나서는 더 이상 주행중에 경고등은 뜨지 않습니다. 미리 계기판에서 브레이크 이상 징후를 알려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2014. 10. 30.
올뉴모닝 알아본 날, 럭셔리 등급 - 오토드림 대전중고차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 오늘은 고객님의 요청으로 올뉴모닝 차량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요청사항. 올뉴모닝 - 블루투스, 방향지시등룸미러,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블랙박스, 썬팅 차량 필요한 옵션 사항이었습니다. 여기에 주행거리가 짧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차량을 찾으셨어요. ^^ 올뉴모닝은 보통 밀크베이지색, 흰색, 쥐색 등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은 럭셔리 등급부터 오디오에 적용이 됩니다. 럭셔리 등급은 버튼시동 방식이구요. 럭셔리에 스위트 옵션, 하이클래스 옵션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썬루프까지 들어간 풀옵션의 신차가격은 왠만한 준중형 신차값에 이르기도 합니다. ^^; 한 차량은 사고가 없는 차량이기도 한데 타이어수명이 다한 차량도 있었습니다. 타이어가 많이 살.. 2014. 10. 29.
[대전중고차] 싼타페CM 2009년식 판매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오토드림. 즐거운자동차를 찾아주신 고객님께 싼타페 2009년식 차량을 배달해드렸습니다. 고객님 가족과 함께. 고객님은 한달 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을 위해 차량 문의를 주셨습니다. 카니발, 싼타페 등 몇몇 차량을 알아보다가 싼타페로 결정하시게 되었습니다. 마침 사무실에 싼타페 차량이 입고되어 고객님께 말씀드렸는데 바로 방문하셔서 차량을 확인하고 계약하시게 되었습니다. 싼타페 CM 10만 km 주행 SLX - ABS, 후방감지기, 듀얼에어벡, 전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전면썬팅, 휠리모컨, 정품네비게이션 매립 고객님과 상담하면서 성능점검장에서 사고 여부와 하부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시운전을 하면서 하부 잡음이 있는지, 엔진 변속 출력은 어떤지를 확인했.. 2014. 10. 27.
뉴클릭 세루모터 교환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는 뉴클릭 05년식 스타트모터와 활대링크를 교환하게 되 었습니다. 시동을 걸 때 '드르륵' 하면서 기어 갈리는 소리가 납니다. 오토드림 곽 정비사님이 작업에 들어가셨습니다. 탈착한 세루모터입니다. 흔들어보며 속에 유격이 생겨서 '끄덕끄덕; 하는 소리가 납니다. 새로 장착할 세루모터입니다. 뉴클릭 세루모터는 엔진름 내부 깊숙한 곳에 있어서 작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션을 탈착해서 작업을 하기도 해요. 그러나 곽 정비사님은 그렇게 하지 않고도 세루모터 작업을 완료하셨습니다. 그리고 앞 타이어를 탈착해서 활대 링크를 교환했습니다. 활대링크 고무에 파손이 생기면 주행할 때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납니다. 교환한 부품들 세루모터가 이상이 생긴 경우, 방치하면 미션.. 2014. 10. 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