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5/0222

세종시 드라이브 - 세종시는 계속 건설 중 오늘은 세종시 출장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목적지는 월산 산업단지 부근입니다. 세종시 교육청 가는 방향. 좌우로는 빈 공터가 많이 보입니다. 중간 중간 상가분양 천막도 보이구요. 아파트 공사도 한창입니다. 세종시가 제대로 자리를 잡으려면 앞으로도 30-40년은 걸린다고 주위 사람들이 이야기하네요. 곳곳에 공사 차량이 눈에 띕니다. 지나가다가 눈에 띈 건물입니다. 예전에는 이곳이 마을이 이루어져 있고, 농사를 짓고 하던 곳인데, 지금은 빈집으로 남아있습니다. 월산 산업단지는 보상이 마무리 되고 이주를 한 상태입니다. 앞으로는 IT관련 첨단 산업 단지가 조성된다고 하네요. 세종시청사 별관. 7월에 세종시 신청사 건축이 완료되면 이전한 다고 합니다. 주된 민원은 조치원 청사에서 진행한다고 해요. 이 근방을 지.. 2015. 2. 26.
무쏘 헤드작업 사진 - 대전 쌍용차 정비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는 곽 정비사님이 무쏘 헤드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체인이 다 드러나있네요. 정비사님은 아침부터 엔진을 내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무쏘 헤드 작업은 부품값보다도 작업이 까다롭다고 합니다. 아침에 시작해서 오후 5시 경에 완료가 되었네요. 손과 얼굴에 기름이 많이 묻은 것을 보며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라는 것을 절로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은 헤드 교환 작업을 마치고 엔진 시운전을 해 보는 모습입니다. 맨 처음 사진과는 다르게 엔진룸 본연의 모습을 찾았죠? 연료와 냉각수가 각 기관에 고루 퍼지기 까지는 엔진이 쿨럭 거립니다. 5분 정도 지나자 엔진소리가 부드러워집니다. 기사님은 어제 무쏘에 이어, 오늘은 렉스턴 헤드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2015. 2. 25.
홈페이지 제작 - 비교견적 : 웹쿱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시대이지만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검색이 잘 되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 보다는 명함이나, 포털의 광고, 각 온라인쇼핑몰에서 홈페이지로 연결되게 하는 상징성을 띕니다. 홈페이지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카페 등과 연결시켜서 활용할 때 그 가치가 극대화됩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신경써야 합니다. - 원하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원활하게 제작을 해 주는가? - 약정한 기일내에 제작 완료가 가능한가? - 완성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변경사항등을 반영해 주는가? 홈페이지는 일단 만들어놓으면 크게 변경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초기 기획단계에서 회사와 의뢰인 관계 가운데 소통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제작 이후에 .. 2015. 2. 25.
세종시 레죠 폐차 진행 - 차령초과 압류폐차 준비서류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어제는 세종시에서 레죠 차량 폐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차량은 엔진이 고장나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였고 압류금이 상당히 잡혀 있었습니다. 압류금이 많이 잡혀 있는 경우는 만 11년 이상 된 차량은 과태료를 납부하지 않더라도 폐차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험이나, 세금 관련 지출을 아낄 수 있습니다. 단 차령초과를 할 때는 약 2달 가량 책임보험을 가입해 놓아야 합니다. 차령초과 폐차시 준비서류 -자동차등록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 차령초과 폐차 진행과 관련된 행정서류 5가지는 폐차장에서 준비합니다. 2015. 2. 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