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6/1117

신한은행 써니 마이카 대출 기본 금리 안녕하세요. 자동차 구입할 때 신한마이카 금리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신한은행에서 전달해 준 자료에 따르면. 신차의 경우 기본금리 4.40%, 중고차의 경우 5% 가 기본 금리입니다. 중고차의 경우 1천만원을 36개월 할부로 끊게 되면 월 할부금이 299710원 가량이 된다고 하네요. (2016년 상반기 기준입니다. ) 기본 금리는 이렇지만 신한은행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금리 우대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급여통장을 신한은행을 쓴다든지, 연 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 ISA 보유한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어플을 설치한다든지 했을 때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용한도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의 캐피탈 할부에서 신한은행 마이카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계세요. 신한 써니 마이카는 중고차나 신차 계약 .. 2016. 11. 28.
대전지진 : 11월 27일 아침 대전 유성구 남서쪽 3km 지점 진도 2.5, 건물 '쿵' 하고 흔들려.. 대전에서 오늘 아침 11월 27일 6시 53분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지진은 '쿵' 하면서 단발성으로 건물이 흔들렸습니다. 예전에 경주 지진이 일어날때와 비하면 단발적인 흔들림이지만, 건물이 흔들리면서 '쿵' 하는 소리가 느껴지니 '지진인가?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상청 트위터를 확인해보니 2.5 지진이었습니다. 2.5 진도임에도 대전 진원지 부근에서 일어난 지진이다 보니 두려움이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구나 유성 연구단지 쪽에는 원자력 연구원이 있습니다. 안 그래도 대전 지역이 방폐장 논란이 되는 상황인데, 유성쪽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인해 논란이 가속화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지진이 유성쪽 남서쪽 3KM 지점에서 일어났다는 것. 핵연료 폐기물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지 불안감에 휩쌓.. 2016. 11. 27.
중국 스키드로더 조사 , WTO 협정 관세 0%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과장입니다. 얼마전 중국 미니스키드로더 시장조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스키드로더는 한국에서도 많이 수입되는 중장비중 하나라고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기에 유용한 장비라고 합니다. 스키드로더의 경우는 수입할 때 관세가 WTO 협정에 의해 0% 라고 합니다. 수입할 때 물류비와 부가세만 내면 됩니다. 다만 수입하신 후에는 건설기계 관리법에 의해 등록을 해야 한답니다. 중국 장비를 수입할 때는 - 상담 - 시장조사 - 송금 - 발주 - 한국으로 발송 순서로 진행하게 됩니다. 중국에 있는 무역회사를 통해서 결재, 배송, 한국까지 발송 업무를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중국수입, 알리바바 장비 구입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2016. 11. 26.
남원용남전통시장에서 발견한 선 -남원종합주방 지난 화요일에는 남원 용남전통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화요일에 방문한 점포는 남원종합 주방 은창입니다. 겉에서 볼 때는 몰랐을 때 점포 안을 들어가보니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엄청나게 큰 규모에다 별의별 제품들을 다 모아놓은. 그야말로 그릇 종합 백화점이었습니다. 마침 여유가 있었던 시간이라 사장님이 커피 한잔 대접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커피를 마시고 있을려니, 손님들이 연이어서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순식간에 5팀의 손님이 와서 물건을 구입해가셨습니다. 일일이 상담하시면서 손님이 찾는 것은 척척 대답해 주시는 사장님의 솜씨에 감탄을 했었죠. 손님이 계속 들어오고 있어서 혼자서 매장 구경을 했답니다. 주전차가 크기별로 매달려 있습니다. 정겨운 구성이죠? 은창에는 접시들이 많이 있는데요, 겹쳐서 놓다보니 거기에.. 2016. 11. 2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