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6/1217

남원용남시장 특화상품 시식품평회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어제는 남원용남시장 특화상품 시식 품평회에 다녀왔답니다. 남원용남시장은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요 사업 중 하나가 용남시장만의 특화 먹거리를 개발하는 것이랍니다. 남부대학교 호텔조리학과 박계영 교수님, 김경영 교수님이 특화상품 개발에 수고를 해 주셨는데, 그것을 용남시장 상인분들에게 선보이는 날이었습니다. 용남시장에 신설된 복합문화공간에서 준비를 진행했습니다. 용남빵 개발 레시피를 전달해 주고 있는 김경영 셰프와 남원의 최고의 제빵사 김경의 대표의 모습입니다. 이 날 시식 품평회에는 용남빵, 닭꼬치, 떡꼬치, 샌드위치, 어묵, 등이 선을 보였답니다. 김경의 대표님이 직접 용남빵 반죽을 부어보았습니다. 용남빵은 모양의 특성상 반죽을 부을 때도 노하우가 있답니다. 드디어 완성.. 2016. 12. 29.
AI 살처분 이후 찾아오는 계란 대란에 상인 속상해..서민경제 직격탄.. 대학교 근처 김밥 분식점에 달걀이 없다. 오후 4시 평소 자주 가는 분식집에 갔다. 이 집은 저녁 8시 문 닫을 때까지 김밥 손님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그런데 5시가 되기 전에 달걀이 동이 나 버렸다. 김밥에 달걀 지단을 만들 수가 없다. 그리고 학생들이 김치볶음밥을 시키면 꼭 달걀 후라이를 얹어 주었는데, 이제는 그마저도 해 줄 수가 없다. 학생들에게 미안하다라고 연신 말한다. 학생들도 이 상황을 이해한다. AI로 온 나라가 들썩인다. 마트에서 달걀 한판이 8000원이 넘어가고 있다. 분식점 사장님은 아침마다 농수산물 시장에 달걀 도매점에 다녀오는데, 오늘 아침에는 도매상이 아예 문을 열지를 않았다. 달걀을 구할 수가 없는 상황이 와 버린 것이다.내년 8월이 지날 때까지 달걀 대란이 계속 이어진다고 .. 2016. 12. 22.
중국 알리바바 기계 수입, 타블렛프레스기, 알약타정기 진행 알리바바를 통해서 수입 진행한 알약 타정기 - 그린무역대행 진행 바이어는 이 기계를 통해서 먹는 알약이 아닌 산업용 용도로 수입을 진행했습니다. 의약품제조가 아닌 일반산업용 제조 목적으로 사용이었고, 관세사를 통해 목적에 맞게 HS코드를 파악하고 수입을 진행하였습니다. 혼합하고자 하는 재료는 작은 알갱이 형태로 만들어서 넣어야 합니다. 알리바바를 통해서 개인도 정보를 얻고 구매 및 결제가 용이해지게 되는 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비싼 금액의 제품을 사고 파는데 있어서, 특히나 기계, 산업용 기계 등을 수입하는 데는 현지 국가에서 현지어로 제품을 확인하고, 결제 및 배송에 있어서도 신뢰할 수 있는 현지 업체를 통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리바바나 중국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는데 .. 2016. 12. 20.
마티즈2 수동 2003년 매입상담 - 대전 중고차 상담 진행 지난 주에는 대전에서 마티즈 2 수동 차량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식 8만키로미터 약간 넘은 차량입니다. 고객님이 새로운 차를 구입하게 되셔서 상담을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이 타고 다니면서 삼발이디스크 부분을 정비해 놓으셔서 기압변속할 때 클러치 감각이 무척 부드럽습니다. 컬러팩 모델이라, 가죽시트가 예쁘게 들어가 있습니다. 마티즈 2 수동은 고속도로 주행할 때, 1만원 넣을 때 대략 120-140km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중고차, 마티즈, 모닝 경차 상담이 필요하시면 즐거운자동차에서 진행해드립니다. ^^ 2016. 12. 2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