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2/194

서천특화시장 각종 활어 회센터 - 모아회수산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서천특화시장 점포를 소개합니다. 싱싱한 회와 꽃게, 주꾸미, 새조개 등을 판매하는 모아회수산입니다. 마침 수조를 청소하시는 중이셨습니다. 서천특화시장 회센터는 수시로 수조를 청소해준답니다. 수질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싱싱함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서천특화시장의 단골상품은 역시 광어입니다. 얼굴 표정이 압권이네요. ㅎ 겨울 동안에는 새조개가 인기였습니다. 마침 대야에 담겨져있는 새조개가 발을 길게 뻗어 이동중인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ㅎㅎ 새조개는 뻘 속에 철분을 먹고 자란다고 합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곳일 수록 덩치도 커진다고 하네요. 모아회수산은 각종 활어회, 어패류,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친절하신 사장님이 세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회 좋아하시는 .. 2018. 2. 19.
서천특화시장 젓갈 전문점 애경이네 안녕하세요. 서천특화시장의 점포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점포는 젓갈 및 해산물을 판매하는 애경이네 입니다. 애경이네 사장님은 시어머님이 운영하시던 젓갈가게 대를 이어서 운영을 해 오시고 계십니다. 시어머님이 50년 동안 장사를 해 오셨고, 이어서 장사를 한지 27년차가 되어갑니다. 겨울에는 주로 자하젓, 새우젓 등이 눈에 띕니다. 가을 무렵부터 자하젓, 새우젓이 인기라고 합니다. 사장님 특유의 손맛 때문에, 한번 주문하신 분들은 뚜껑 라벨지를 보며 재주문을 하신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젓갈외에 꽃게, 주꾸미, 갑오징어등 해산물도 함께 판매하신답니다. 맛깔나는 젓갈이 생각나신다면 서천특화시장 애경이네 방문해보세요. ~^^ 2018. 2. 19.
서천특화시장 알려진 물메기탕 집 - 사오정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서천특화시장의 점포를 소개합니다. 수산동 2층 식당가의 사오정입니다. 이 점포는 일단 입구 사진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많이 있어서 간단하게 이야기만 나누고 왔답니다. 입구에서 보시다시피 형형색색의 메뉴들이 눈에 띕니다. 제가 간 날에 한 손님은 물메기탕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이곳이 물메기탕으로 유명한 곳이라 합니다. 실제 서천 물메기탕 해보면 이 집이 검색에 뜹니다. 생생정보통에도 소개가 되었었네요. 주방장님의 음식솜씨가 알아준다고 합니다. 보통 수산동에서 횟감을 구입한 후에 2층 식당에서 요리를 맛보는데요. 식당에서 메뉴를 주문해도 맞추어서 요리를 준비해 주십니다. 식당 크기가 아담한 편이라가실 떄는 미리 전화를 주셔도 좋습.. 2018. 2. 19.
서천특화시장 새조개 크기 비교 - 로또 수산 안녕하세요. 이제 명절도 지나면서 날이 어느정도 풀린 것 같습니다. 곧 봄이 오겠네요. ^^ 서천특화시장에서 겨울동안 인기있던 상품은 새조개입니다. 시장의 점포 곳곳에서 새조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로또 수산 점포에서 눈길을 끄는 것이 있었습니다. 처음 보신 본 들은 '이게 뭔가?' 할 수 있는데요. 새조개 크기별 비교입니다. 아무래도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일 수록 가격이 더 나가다 보니손님들이 실제 크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놓으셨습니다. 새조개는 속살 모양이 새 부리처럼 생겼다 해서 새조개라고 합니다. 사장님이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을 풀어주시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서천특화시장에 많은 점포들이 있는 것 만큼 각 점포 사장님들의 특색있는 점도 접.. 2018. 2. 1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