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45

궁동 커피 강좌 - 윤일중커피강좌 - 매주 수요일 저녁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대전 궁동 윤일중커피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커피강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가 3주차 커피교실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처음 커피를 접하시는 분들이 직접 실습을 하면서 커피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있습니다. 커피 강좌를 진행하시는 윤일중 대표님이십니다. 사이폰, 핸드드립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커피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실습하시는 분들이 3-4번씩 직접 실습해 볼 수 있어서 확실하게 커피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커피도 원두에서부터 로스팅, 물의 온도, 양, 내리는 과정 가운데서의 기법에 따라 맛이 다 달라진다고 합니다. 믹스커피에, 그리고 주문하는 것에만 익숙해있다 보니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윤일중 대표님.. 2018. 4. 20.
중국 무역 - 기계 수입시 알아둘 점, 포워딩 업체, 수입 절차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기계, 알리바바 등 시장조사에서부터 구매대행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중국무역의 경우, 알리바바 및 홈페이지 등이 잘 준비되면서 직접 수입상담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수입을 하는 경우, 기계 단가와 납기일 부분만 신경쓰다 보니, 막상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 절차에 대해서는 생각지 못한 경우가 생깁니다. 가끔씩 그런 상담을 하게 되는데요. 중국 기계 관련 수입시 절차, 알아두실 점들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시장조사와 계약금을 납부한 이후의 예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제품 완성 확인 및 잔금 납부제품 완성 확인은 대개 현지에 가서 직접 확인하거나, 동영상, 사진 등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중국 제조사에서는 잔금이 납부.. 2018. 4. 12.
좋은 여행가는? 충남대카페 윤일중커피에서 발견한 문구. 벽면에 부착된 지도 하단에 좋은 문구를 발견했다. A good traveler has no fixed plans, and is not intent on arriving. Lao Tzu. 좋은 여행가는 계획을 고정시켜 놓지 않고, 도착지에 연연해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예상치 못한 일들 가운데 유연한 마음을 가져야 함을 보게 됩니다. ㅎ 2018. 4. 10.
충남대 카페 블루베리스무디, 딸기스무디 ~ 윤일중 커피 충대 부근에서 일을 보고 윤일중커피에 들렀습니다. 윤일중커피는 충남대에서 궁동쪽으로 연결된 옆문 쪽에 있는 카페입니다. 비가 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시원한 블루베리스무디, 딸기 스무디를 주문했습니다. 블루베리와, 딸기 스무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먹으면서 맛있다 하고 먹었으니까요. ㅎㅎ. 많이 걸어서 그런지 샌드위치도 주문했습니다. 스무디를 주문했으니까 샌드위치만 주문했었는데요. 사장님이 보시더니 '샌드위치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먹어야 제 격인데요. ' 하시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도 서비스로 주십니다. 사장님의 마음에 감동했습니다. ^^ 윤일중 커피는 충남대 옆문 쪽 초등학교를 마주 본 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길 자체가 조용한 편이라 공부하는 학생들이 종종 이곳을 찾습니다. 대표님.. 2018. 4. 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