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85

중국 기계 수입시 - 품번, 이름 사전에 정확히 확인 필요. 안녕하세요. 그린트레이드 김팀장입니다. 최근 중국에서 기계 제품 수입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가격대비 가성비를 생각할 때 괜찮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기계를 수입할 때는 여러 변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계약서, BL, 팩킹리스트, 인보이스, 원산지 증명서 상의 이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중국 기계를 수입할 때는 먼저 관세사를 통해서 제품의 품번과 해당 기계의 통관 조건에 대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전기안전법, 전파법 등의 요건을 먼저 확인해서 필요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약하기 전에 제조사에서 수출할 때 사용하는 품번과, 관세사를 통해서 알아본 품번을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 기업의 경우, 수출하는 주요 품목에 대해서 당국에 신고가 되.. 2018. 8. 29.
중국 포워딩 업체 선정 관련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곧바로 가을 분위기로 넘어가는 요즘입니다. 뉴스에서는 중국과 미국의 무역 분쟁이 주목을 받는 시점이네요. 중국무역을 진행하는데 있어 많이 관심이 가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물류관련 글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담하시는 많은 분들이 업체 컨택과 견적까지는 쉽게 받고 계십니다. 요즘은 알리바바나 이메일, 위쳇을 통해서 업체 담당자와 손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견적 인보이스가 나와서 계약금을 입금하려고 하다가도 이 물건이 중국에서 한국까지 잘 도착할까? 하는 의구심을 갖게 됩니다. 실제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중국 현지 제조사를 직접 방문했지만 일단 계약금부터 넣으라는 업체의 입장에 뭔가 일방적으로 밀리는 듯한 느낌까지 받게.. 2018. 8. 27.
최근 들어오는 폐차 문의들 - 대전 폐차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푹푹 찌던 찜통 더위가 지나가고 오늘은 많은 비가 내리네요. 이번 여름은 이상 고온으로 인해 차에도 무리가 많이 가는 기간이었습니다. 어쩌다 한번 고장날까하는 오일펌프가 고장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었구요, 냉각수가 샜는지 엔진룸에 불이 나서 폐차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엔진룸에서 불이난 경우, 엔진룸에 담겨있는 부품들은 재활용을 할 수 없게 되지요. 차량의 고철값만 받게 됩니다. 차량에 따라 정해진 폐차값에서 25-30% 가량을 제하고 받게 됩니다. 최근에는 상속포기 폐차에 관한 상담도 받았습니다. 가족이 갑작스러운 사고나 지병으로 돌아가신 경우, 차량에 관계된 부분도 하나하나 해결을 해야 합니다. 보통 큰 재산들에 대해서는 상속관련 절차를 밟지만 차량에 .. 2018. 8. 27.
중국, 알리바바 수입시 전기안전법, 전파법 사전 확인 필수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중국 알리바바에서 기계를 보시고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은 내수 시장만으로도 기술적 성장이 빠른 편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중국에서 기계를 수입하는 경우, 가격대비 가성비를 보시고 수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중국 기계를 수입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관세사를 통해서 수입하고자 하는 장비들이 통관시에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중국에서 수입한 장비, 특히 배터리가 있는 경우 폭발사고 등이 있었기에 전기안전법, 전파법 등에서 요건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전기안전과 관련해서는 기계의 정격입력이 10Kw를 기준으로 그 이하인 경우에는 안전법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전기안전법 검사 대상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에 미리 확인을 할.. 2018. 8. 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