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BOOK

책 두권 구입

by sketch 2009. 8. 10.
728x90
반응형
1주일 전에 책 두권을 구입했습니다. 오랜만에 책을 구입했습니다. 지난 달에는 충청 투데이에서 책 두권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했었습니다.

구입한 책은 피터드러커의 '매니지먼트' 그리고 세이하쿠님의 '한국형블로그마케팅'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은 리브로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정철상의 커리어노트의 정철상님의 책을 읽던 중 피터드러커가 자신의 멘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년 전부터 피터드러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결국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 한국에 첫 출간되는 책입니다. 흥미론운 사실은 30년만에 국내 첫 출간된 책이라는 것입니다.
전공이 경영과는 다른 분야이지만 그래서 그런지 '매니지먼트' 라는 분양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초반부를 읽고 있는데 근본적인 몇가지 질문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나의 사업은 무엇인가? 나의 직작은 무엇인가? 내가 속한 단체의 사명은 무엇인가?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개인의 생활, 직업에 대해서, 그리고 단체에 대해서,.. 여러가지 분야에서 근본적인 질문을 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도 한 단원씩 천천히 천천히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단원들 하나씩 하나씩 읽어가면서 블로그 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현상과 흐름에 대해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읽는 과정 가운데 이미 진행되고 있는 마케팅의 유형도 보면서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리브로에서 이메일이 왔습니다. 여름기간의 이벤트 메일입니다. 여름 쿠폰을 주는군요. 5000원, 3000원, 2000원 쿠폰을 발급해줍니다. 그런데 사용기한이 5000원은 당일, 3000원은 2일, 2000원은 3일이군요. 세 쿠폰 다 20000원 이상 구입할 때 사용가능하답니다. 그런데 리브로는 이런 방식으로 고객 누군가에게는 충동구매를 부추기는 인터넷 서점이라는 인상을 줄 듯 합니다. 마케팅에 뭔가 박차를 가해보려고 하는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