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아이폰

모토로이 동영상편집,사진찰영의 느낌.

by sketch 2010. 2. 18.
반응형
모토로이를 산 친구의 첫 전화를 받은 이야기를 썼다가 많은 분들의 실망을 드린 듯 합니다.

다시금 친구와 업무 관계로 만나서 모토로이를 실제로 구경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야기 나눠야 할 일이 있어서 모토로이를 자세히 본 것은 아니지만. 몇가지 느낌을 적어볼까 합니다. 모토로이를 세세하게 만져본 것은 아니므로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심이 좋을 듯 합니다. ^^;

아이폰과 모토로이 크기는 거의 비슷합니다. 모토로이 디자인이 좀더 각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첫 화면 구성이 완전히 다르죠.
모토로이를 처음 보고 나서 친구에게 몇가지 들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리점 직원에게 가서 모토로이를 구하려고 했더니.. "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라고 했답니다. 대전에서 모토로이를 찾는 사람들은 아직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친구의 모토로이는 케이스나, 전용필름이 없습니다. 대리점에서 함께 구입을 하려고 했는데 모토로이 전용 케이스, 필름이 준비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전만 그런건지, 전국이 다 그런건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친구는 임시 방편으로 아이폰용 보호 필름을 붙여놓았습니다. ^^;  스피커 부분만 조금 가위로 오려내었습니다.



모토로이 뒷면 상단 모습입니다. 카메라 부분, 후레쉬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렌즈 부분이 네모낳게 되어 있어서 렌즈 구경이 상당히 큰 줄 알았는데 아이폰보다 조금 큰 것 같습니다. 800만 화소라고 하는 부분이 눈에 띄네요.

부러웠던 점은 배터리를 갈아끼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오늘도 아이폰으로 다니면서 사진찍고, 트윗 하고 했더니 저녁 7시경에 아웃이 되어 버리는군요. 예비 배터리를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은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대로 계속 가다보면.. 아이폰 휴대용 충전기기를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 아이폰 박스 안에 들어있던 콘센트에 꽃는 충전기는 왜 충전이 안되는지 궁금해집니다. 뭔가 조작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충전기가 불량인지?...)

친구랑 홈플러스 테이블에 앉아서 모토로이를 살펴보았습니다. 보니까 동영상 편집 기능이 있었습니다.
무작정 동영상 편집기를 만져보았습니다. 다음 동영상 보면 모토로이의 터치감이 어떤지, 비디오 편집 기능이 어떤지 대략적으로 알수 있을 것입니다.


터치 반응이 아이폰보다는 조금 늦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동영상 편집 등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기본기능으로 동영상 편집 기능이 들어있다는 것이 맘에 들었습니다.

아이폰에는 기본 스트리밍 기능정도만 있거든요. 리얼디렉터라는 어플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긴 한데 $ 7.99 달러에 구입해야 합니다.

예전에 할인을 할 때 미리 알았더라면 구입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그래도 모토로이의 동영상 편집 기능을 보고 나니 아이폰에 동영상편집 어플을 설치해야겠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다음 동영상은 사진촬영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친구가 사진촬영 기능을 이야기하면서 설명서를 봤는데 조금 복잡한 것 같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측면 상단에 카메라 버튼이 있는데요. 위의 동영상은 그래도 두번은 촬영에 성공한 동영상입니다.

다른 디카도 그렇고 지금까지의 일반 휴대폰 도 그렇고 사진 촬영하는 방법은 참 단순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모토로이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불편합니다.

두번 촬영된게 어떻게 촬영되었는지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 모토로이가 출시가 되었지만 안드로이드 폰을 지원하기위한 여러 요소들은 아직 많이 준비는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이 사람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갖게 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기술이야 갈 수록 더 개선되고 보완되니까요. 친구는 모토로이를 안드로이드 관련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서 구입을 했다고 하는데 그에게 좋은 기회와 배움의 시간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트위터로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도 종종 접하곤 하는데 어떻게 발전을 할지 관심을 갖게 됩니다.

 AD  경제적인 정수기 를 원하신다면~월 19,900 부터.-동양매직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