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동영상을 편집을 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한 4개 정도 만들어 보았는데요. 릴디렉터라는 어플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안에서 간단한 트랜지션과 줌, 팬, 음악 IMPORT,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은 어플입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조금 만들다보니, 몇가지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생각났습니다.

아이폰 안에서 하는거라 복잡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런 부분만 개선되어도 더 시간을 아끼겠다는 생각이 드는 점을 적어봅니다.


1. 여러 장의 사진 동시에 올리기
아이폰으로 사진 동영상을 찍다 보니.. 어느새 화일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릴 디렉터에서는 사진을 하나씩 타임라인에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 위치가 중간에 사용하고자 하는 화일이 있는 경우.. 매 때마다 중간까지 사진을 찾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이럴 때 멀티 터치로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타임라인에 올리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2. 중간 중간에 자막을 넣을 수 있으면..
릴 디렉터에는 오프닝과 클로징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자막을 넣지는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영상 중간에 자막이 필요하겠다 싶은 장면은 아쉬움이 많이 느껴집니다. 이런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

3. preview 기능 강화
릴 디렉터에서 렌더링을 하지 않고 프리뷰를 할 때는 음악이 IMPORT되어 있어야 합니다. 음악은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화면은 끊겨서 나옵니다. 음악을 넣지 않도록 영상 타임라인을 끊기지 않고 보여줄 수 있으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아이폰 내에서 동영상 편집하는 것에 얼마나 기대를 걸겠는가? 싶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찰영한 동영상은 아이폰 내에서 편집하는게 가장 속 편한 것 같습니다. 바로 유튜브로도 올릴 수 있어서죠.
나중에 이런 기능이 추가된다면 참 반가울 것 같습니다.


[아이폰으로 만든 동영상]
[Sketch - 이야기../Sketch Pod] - 칠일 째 만난 조카의 모습
[아이폰 사용기] - 아이폰에서의 동영상 편집을 해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