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4월 16일 하루..

by sketch 2010. 4. 17.
728x90
반응형
하루의 생각들을 적어봅니다.

1. 인연은 참 소중하다.
트위터를 통해서 한 분을 만났습니다. 10년전에 캠퍼스에서 안면이 있으셨던 분입니다. 그분은 저의 얼굴을 기억하고 계셨다고 하네요. ^^ 참 신기한 인연이죠.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 한명 한명에게 최선을 다해야 함을 느끼게 됩니다.

2. 누가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중국 청해에서 강진이 일어났죠. 한국에 있는 유학생들 가운데서도 그들을 돕고자 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답니다. 이제 막 어학연수를 온 20살의 한 유학생이 제안을 하고 다른 학생들이 함께 논의하고 있습니다. 가장 어린 학생이지만 그 마음이 뜨겁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한 학생에 의해서 돕기 위한 방법들이 구체화되고, 한단계 한단계 논의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새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시대를 앞서 간다는 것은 뭘까?
트위터를 비롯한 쇼설 서비스들을 통해서 사람의 삶의 양식이 바껴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끝은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들도 해 보았구요. 그 흐름 가운데서 자신을 잊지 않도록 자주 평가하고 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대의 빠른 흐름 가운데 자신을 잃어버리게 되면 많은 것을 잃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블로그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그것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어떤 것이 필요한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만남을 통해서 그것에 더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나는 듯한 생각이 듭니다.
모두 뜻깊은 주말 보내세요. 새롭게 충전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