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아이폰

아이폰에 신한은행 S뱅킹 설치

by sketch 2010. 5. 12.
728x90
반응형

jsquare 블로그에서 거래처 중에 몇 품목을 정해서 블로그 상에서 판매하는 것은 어떨까?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는 과정에서 아이폰 은행어플이 생각났습니다. 예전에 만든 통장이 있어서 신한은행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S뱅킹을 하려면 인터넷뱅킹 등록이 필요합니다.

서류를 작성하면서 S뱅킹 란에도 체크를 해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S뱅킹 세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S뱅킹은 세팅이 완료된 이후에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은행을 나서면서 길을 가는 동안 트위터에 글을 올렸습니다.


아이폰용 은행 어플은 인터넷 판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서든지 수시로 입금확인 가능

그러자 espress0 님의 멘션이 왔습니다.

espress0
@kimsketch 아..계좌이체하는 분들에게만 유용할줄 알았는데 이것도 꽤 유용하겠군요~!! 어쩌면 입금확인용으로 더 많이 쓰이겠네요 OTP나 보안카드 없어도 되니~!!!!

이어지는 저의 답변입니다.

@espress0 바로 확인하고 손님에게 입금확인 문자도 바로 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에 알림 푸쉬 기능이 있다면 일이분 이내에 피드백을 줄수 있겠네요 ^^ 

다음에 espress0님의 생각지 않은 피드백이 왔습니다.

espress0   @kimsketch 악~!! 푸시~!!! 완전 생각의 발상이군요.. 문자로 알림 받을 필요가 없는거네요~!! @smart_ibk 입금된 사실을 푸시로 알려주는 기능 어떠세요??+_+

뜬금없이 smart_ibk . 기업은행 트윗이었습니다. 이렇게 동시에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걸 오늘 알았습니다. ^^

SMART_IBK    허걱...이거 지금 준비중에 있습니당..^^..@espress0: @kimsketch 악~!! 푸시~!!! 완전 생각의 발상이군요.. 문자로 알림 받을 필요가 없는거네요~!! @smart_ibk 입금된 사실을 푸시로 알려주는 기능 어떠세요??+_+

새로운 사실이었습니다. 기업은행의 어플, 푸시기능을 준비중에 있다는 소식입니다. 입금된 것을 문자로도 알 수 있겠지만, 푸쉬기능으로 알려준다면 확인하기가 참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기업은행에서는 준비중이랍니다.

신한은행 어플은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espress0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보안카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는지? 입금되면 문자가 오는지? 하는 것들이 궁금해졌는데요.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이체할 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통장비밀번호, 이체비밀번호, 보안카드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 입금해 본 결과 이체한 사람이 문자를 보내지 않는 이상 문자확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어플 안에서 환율만을 조회할 때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아이폰 통장 어플의 푸쉬 기능은 통장거래를 자주하는 분에게 있어서 참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중에 기업은행에서 그런 어플을 만든다면 그 쪽 통장을 개설할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