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 Btools 님과의 만남. - 1

by sketch 2010. 5. 20.
728x90
반응형
어느 날 저녁 트위터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이런 글을 쓰게 되었다.

" 오늘 저녁에 한남대 오시는 분 있으면 커피 한잔 같이 해요."

@Btools님이 리플을 주셨고, 그렇게 해서 갑작스럽게 트위터 번개가 이루어졌다.
한남대 근처의 카페에 초청을 했고, @Btools 님은 친구분 한명과 함께 와서 대화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만나고 나서 보니 의외의 인연이 있었고, 처음 만났지만 무척 친숙한 관계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 때 들었던 인상적인 이야기는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을 실천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BTOOLS님은 뜻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세계 일주를 계획하고 있었다. 그것도 이미 갖추어진 조건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갖추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방법을 찾고, 개척해 나가는 방식으로 성취하려고 했다.

자신이 만나본 대학 1학년들의 많은 수가 졸업 이후 장래를 공무원 한가지에 몰두하고 있는 것에 아쉬움을 많이 느꼈다고 했다. 더 넓은 시야가 있는데, 한가지만 바라보고 자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발견하지 못하는 모습이 아쉽다고 했다. 그래서 세계 일주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첫 만남때 트위터, 사회현상, 등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무척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그 이후로 간간히 트윗 상에서 소통하면서 지내왔다. 세계 일주를 위해 여러 실제적인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

 최근에 블로그 이벤트 한 것에 참여를 해 주셔서 다시 한번 만날 기회를 갖게 되었다.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이란 말이 인상적이어서 "만나게 되면 인터뷰 좀 해주세요" 라고 부탁했다.  

오늘 저녁 Btools 님으로부터 문자 연락을 받게 되었다. 저녁 7시 이후에 시간이 괜찮은지.
약속 장소는 한남대의 "Told a Story" 라는 카페로 잡았다.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는 카페였다.

바로 출발하게 되었고, 빈 테이블에 앉아서 Btools님을 기다리게 되었다.

Told a Story 내부

어떤 이야기가 나눠질 지 나름내로 기대되는 시간이었다.

- 후속편 계속 이어집니다.
- 도전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 Tryever.com에도 함께 발행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