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9월 27일..생각

by sketch 2010. 9. 28.
728x90
반응형
9월 27일입니다. 

마감일을 앞두고 이래저래 움직이고 일하다 보니.. 어느새 밤 시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하루를 보내면서 몇가지 돌아볼 것을 짧게나마 기록해봅니다.

* 약속을 지키는 것의 의미에 대해서 무뎌져 있는 대학생.
어떤 일을 준비하면서 다음 날 만날 것을 약속하고 당연히 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약속시간에 나타나지 않고, 전화도 없었습니다. 주말이 지나서 다시 만났는데, 학생은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인사만 하고 지나갑니다.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없습니다. 약속을 했다는 것을 일부러 무시한 건지, 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때 어떻게 후속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건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인 공포증을 없애는 것
사장님과 단 둘이서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중에 대인공포증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이야기만 들어서는 안돼고 직접 부딪히고, 경험해야 얻을 수 있는 거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 저녁 시간 - 라벨 작업
우편물 라벨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쓰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사용방법을 익히고 기초작업 하는데 2시간이 걸렸습니다. 처음 배웠다는 것에 의미를 두는 시간이었습니다. 느끼는거지만 세상에 편리한 점들이 많네요.
 
마무리로.. 내일 할 일을 다시 기록해 봅니다. 내일도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내일 일이 오늘 수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머리속의 문을 꼭 잠궈 놓아야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