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한시간에 평균 접속 18000~30000번 어플 만든 친구

반응형
밤 시간 어플을 개발하는 친구와 장시간 통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친구는 1년전부터 어플 개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마켓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어플을 지속적으로 공부해왔습니다.

친구의 어플 개발 목표는 반짝 인기몰이가 아닌 실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 어플을 만드는 것입니다. 영어권의 어플이지만 친구의 어플은 지속적으로 다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1만번 이상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습니다~ 물건 리스트가 100여개 정도 되는데 한 리스트에서 1분동안 3~5 번 정도의 유입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대략 한 시간동안 18000~ 30000번의 어플 접속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미국 인들이 대부분인걸 감안하면 하루에 대략 50만번의 접속이 이루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구를 방문해서 구체적인 수치를 알아보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의 경우 이메일로 수정요구사항에 대한 메일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과부하 문제로 클레임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버를 옮기는 작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런 이후에는 트래픽 관련 문제가 거의 생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별 다섯개 평가도 올라왔다고 합니다. 뚝심을 갖고 느리지만 착실하게 어플을 보완해 온 친구의 노력이 결실을 거두는 것 같아 너무 기뻤습니다.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면 이 어플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구요.
이 후에도 블로그에 틈틈히 어플 개발자인 친구의 이야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