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농촌 마케팅 구현은 어떨까?

by sketch 2012. 2. 26.
728x90
반응형
오늘 저녁 문득 스마트폰을 이용한 농촌지역의 실시간 마케팅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딸기 사진은 예전에 블로그에 올렸던 청원 딸기입니다. '천적을 이용한 무농약 재배'라는 타이틀로 블로그에 올렸었죠. 블로그 글을 보고 농장에 찾아갔던 누나는 올해도 그 농장을 찾았습니다 .^^)

아예 하루를 농촌에 상주하면서, 농민들의 이야기, 재배현장, 마을에 얽힌 이야기등을 사진과 글, 동영상으로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올리는 것입니다.

필요한 도구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마치 홈쇼핑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사진과 동영상등을 바로 올릴 수 있고, 유튜브에도 스마트폰에서 바로 올릴 수 있어서 여러 매체를 연계해서 실시간으로 자료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올린 자료는 페이스북 이웃이나, 블로그, 유튜브 방문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어 감성을 더 자극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또한 하루나 반나절 머물면서 만들 수 있는 글의 소재도 많습니다 .

실시간으로 글을 쓰고, 사진, 동영상을 촬영해 놓은 것은 블로그에도 정리해서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의 페이지 기능과 댓글, 메세지를 활용해서 실시간 주문도 가능할 것입니다.

예전에 제주 서귀포 감귤을 트위터로 판매한 적이 있었는데 아침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쉴새없이 고객(?)대응하고 주문받고, 입금확인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페이스북에 있는 공유와 좋아요, 댓글 등의 기능이 그런 소문을 더 많이 확산시킬 수 있으리라 봅니다.

지금은 충남의 한 농장을 시작으로 그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은 왠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생각난 것을 시도하는 것일 것입니다.

저에게는 하나의 즐거운 시도이네요`^^

2월 마지막과 3월의 시작이 걸치는 한주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