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의 글은 2017년도 기준의 견적입니다. 환율, 유가, 물가 등에 의해 운임, D/O 챠지 및 육로 운송비용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본문의 글은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견적은 수입 물품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1월 동안에 중국에서 기계 장비 40피트 한 컨테이너 수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에서 기계 장비를 수입할 때 제품 가격에 관심을 갖게 되시는데요. 


제품 금액도 금액이지만 한국 주소지까지 도착하기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금액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게 된답니다. 


40피트 한대 분량의 기계를 수입한 경우 들어간 비용을 소개하겠습니다. 



- 제조사 위치 : 정주 : 중국 내륙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가까운 항구는 청도 입니다. 


- 선박 운항노선 청도--> 부산-광양 -대산 경우



제품값 : 약 $ 15,000


한국의 항구까지 도착하는 비용은 약 $ 1,300 

중국에서 트레일러 운송비, 선사 운임 포함된 금액입니다. 


D/O 챠지 약 75만원 


부가세 10%  약 150만원 

관세 : 기본 8% fta 적용 여부에 따라 관세비율 달라짐 :> 두가지 항목에서 하나는 전액 혜택을 받았습니다. 약 50만원 납부 


국내 육상 트레일러 비용 : 38만원 (휴일에 운송하느라 약간의 할증 요금 포함)



제품값과 선사 운임, 수수료까지 $16,300 들었지만. 


한국 항구에 도착하고 나서 주소지까지 도착하기 까지 약 320만원 가량이 더 추가된 값입니다. 


기계장비를 구입하신 고객님은 공장에 지게차와 스키드로더 등의 장비가 있었기 때문에 컨테이너에서 장비를 하역하는데 있어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았습니다. 


중국 기계 장비 수입, 포워딩 등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그린무역에 상담하세요~


중국 기계 수입, 알리바바 기계수입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덧). 위 운임관련 비용은 2017년도 기준입니다. 매 해마다, 환율, 유가 등의 여건이 달라지므로, D/O 챠지 및 국내 트레일러 운송비용도 크게 차이가 나는 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