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알리바바 기계 수입, 중국 기계 수입시 주의사항

by sketch 2018. 10.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중국 기계설비, 알리바바 기계 수입시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알리바바에 올라와 있는 기계의 경우, 모델명이나, 회사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진이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리바바에서 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제조사, 무역회사, 유통업자 등 여러 사람이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왕이면 제조사와 연결이 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한국의 제조사와 비교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중국 회사의 품질은 가성비가 많이 향상되었으나, 메뉴얼이나, A/S, 제작기간 면에서 한국회사보다 많이 부족합니다. 

어떤 경우는 제조사의 기술자보다, 한국의 기술자가 더 기술이 좋기도 합니다. 중국의 기계를 수입하실 때는 전기나, 기계 부품에 대해서 직접 수리를 해야 하는 것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A/S의 경우 1년 보장이라고 하지만, 물건너 있는 중국에서 무상A/S를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기계 구입 후 운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경우는 제조사와 문의하면서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상담을 할 경우 한국에서만 상담을 한다고 할 경우, 자칫 제조사가 소홀히 대할 수 있습니다. 

중국 내에 자회사, 협력회사, 에이전시를 통해서 현지에서 대응하는 것이 좀더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최근 회사에 따라서는 상도를 지키기 보다는 어떻게든 많이 팔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제조사도 많습니다. 


4. 총판, 특판을 하는 경우.. 

총판 특판을 하는 경우는 구체적인 계약서 항목에 대해서 명시하여 계약해야 합니다. 

구두로, 또는 간단한 계약서의 경우는 언제든지 뒤집힐 수 있습니다. 

총판 계약을 하고나서 독점적인 권한을 부여하며, 신의를 지키는 회사라면 정말 탄탄한 제조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통관 조건에 대해서..

7월부터 통관할 때 전기안전법, 전파법 등의 요건이 강화되었습니다. 수입하고자 하는 제품의 품번과 세부통관조건을 확인하여 관련 인증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증을 준비하지 못할 경우, 한시적인 유예기간을 갖고서 통관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무역, 알리바바 기계 수입과 연관하여 시장조사, 계약, 수출입통관에 관해 상담해드립니다.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