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마스크 제작 기계 수입시 유의할 점

by sketch 2020. 6.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최근 들어 마스크 장비 수입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마스크 장비를 수입할 때의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마스크 기계 장비의 가격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가격인데요. 현재 중국의 마스크 장비의 견적은 천차만별입니다. 

자동화장비 제작에 있어 고급이라고 할 수 있는 심천 지역은 현재 1억 6천 정도의 견적을 부르고 있으며 

상해 인근 지역의 경우는 7-8천만원 정도의 견적을 부르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이 워낙 넓어서 지역마다, 매체마다 견적이 달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생산납기일 

유명업체의 경우는 주문이 밀려있어서 견적을 받는데도 3-4일 걸리는 상황입니다. 

제작이 많이 밀려있어서 한달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타지역의 경우는 주문하면 평일기준 16일~20일 정도면 완성한다고 합니다 .

 

3. 기계 타입 

현재 중국에서 많이 생산하는 타입은 One way 배출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전 Two way 방식에서는 불량율이 많이 발생하는 상황이 있었고, 센서와 공압으로 작업을 진행했었다고 하는데요. 

5세대는 서보모터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4. 포워딩 

중국에서 포워딩 할 때는 한국계 물류를 쓰느냐, 중국계 물류를 쓰느냐에 약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컨테이너로 운반할 경우와 부분화물로 운반할 때 유리한 포워딩 회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통관 제비용 

제품금액에 통관제비용이 추가되게 됩니다. 부가세, 관세, 서류대, 해운비, 국내운송비, 통관 수수료 등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니 예산을 세울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설치 관련 

원래는 제조사의 엔지니어가 와서 설치하고 작동법을 교육시켜 주는 것이 제일 안전하나, 현재 하늘길이 막히고, 비자 발급도 까다로워진 측면이 있습니다. 

마스크 기계를 수입할 경우, 제조사의 메뉴얼에 따라 기계운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린무역은 기계 시장조사에서부터 통관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주소지까지 도착하게 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마스크 기계 수입 상담 -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 *마스크 기계는 수입기계 뿐 아니라 국내기계 설계 및 제작도 지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