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마스크 기계 수입시 알아둘 점. - 마스크기계 개조 및 설치 유지보수 지원합니다.

by sketch 2020. 7.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마스크제조업 창업이 열풍입니다. 

창업하시는 모든 분들이 적합한 타이밍을 찾아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중국 마스크 기계를 수입하실 때 유의할 점을 소개합니다. 

 

1. 마스크기계는 굉장히 섬세한 기계입니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원단 투입 정열 맞추는 것이 세팅의 상당부분을 차지합니다. 

위치가 조금만 틀어져도 원단 위치가 달라지기에 원단을 정확히 일치시키고 접는 부분 위치를 정열시키는 것은 정말 많은 경험과 감각이 필요합니다. 

 

2. 무리하게 구동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중국기계의 특성상 기계를 계속해서 무리하게 돌리면 기계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중국에서 들여온 그대로 기계를 운용한다면 무리하게 기계를 돌리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처음 세팅할 때는 저속 부터 시작해서 안정화됨녀 점차 속도를 올리시기 바랍니다. 

 

3. plc 사용 장비입니다. 

plc이기 때문에 관련 부품들은 중국의 plc 설계자가 세팅한 부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초음파 앰프라든지, 서보모터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일부 바이어 분들은 중국의 장비를 들여와서, plc 관련 전체 핵심 부품을 한국에서 개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게 운용하는 것이 안정성이 높습니다. plc 및 핵심부품을 개조하는 데는 1500-2000만원 가량 나올 수 도 있습니다. 

 

4. 물리적 위치 변경보다, plc 파라메터를 수정할 것. 

마스크기계는 귀걸이 끝을 잡아 융착위치에 놓는 등, 일련의 과정이 서보모터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하나의 물리적 위치를 바꿔버리면 귀걸이 라인 전체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를 물리적으로 수정하게 되면, 전체 과정을 일일이 수동 테스트를 하면서 위치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5. 일반 가전제품처럼 전원만 연결하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과정에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전문 마스크 설치 엔지니어가 세팅을 한다면, 운용하는데 필요한 노하우를 충분히 전수받으시기 바랍니다. 

 

6. 현지 중국의 마스크 기계 양상은 중견기업 이상의 대기업이 생산하는 고가의 제품과, 가성비를 중시한 비교적 저렴한 마스크 기계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될수 있으면 중국의 실제 생산공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 될 수 있으면 시운전 한 뒤 그대로 포장하시기를 권합니다. 

중국 공장에서 모든 주문한 기계에 대한 시운전 부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운전 결과 제품이 원활하게 세팅된다면 그 상태 그대로 수입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해운, 육로 운송 과정에서 진동으로 인해 볼트, 너트 등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런 점을 참고하셔서 한국에 설치하실 때, 핵심 부분을 테스트하면서 필요한 수치를 미세조정하시기 바랍니다ㅣ 

 

8. 마스크 수입 달러 대금결제, 포워딩, 통관 관련

마스크 장비의 경우, 대금 결제 및 포워딩, 통관 과정에서 몇가지 조건을 확인하면 안전하면서도, 금전적으로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현지에서의 포워딩 및 통관 업무를 대행해드립니다. 

 

9. 한국에서 개조가 필요한 경우, - 중국 수입기계가 고장난 경우, 

중국에서 수입한 마스크 기계가 고장난 경우, 중국 기계 자체적으로 진단하여 수리하는 방법과, 한국의 프로그램, 부품으로 개조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수입한 기계가 문제가 생기게 되어, 다시 중국에서 수입을 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중국에서 수입하고 납기 시간과, 한국에서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 부품으로 개조하는 과정을 비교해보면 중국기계의 1/3~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마스크기계는 비싼 기계나 싼 기계나 원리는 똑같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작동원리는 비싼기계나 저렴한 기계나 똑같은 원리입니다. 기계 크기가 거대하든, 컴팩트 하든 원리는 똑같기에, 각 하드웨어 프레임에 따라 plc와 관련 부품을 새롭게 개조하면 한국형에 맞는 마스크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알리바바 마스크 기계를 비롯, 여러 기계에 대한 시장조사, 포워딩, 통관,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마스크기계가 문제가 생긴 경우, 설계 및 유지보수 엔진니어 팀의 상담을 연결시켜 드립니다. 

국내 마스크기계 제작 및, 중국 기계 개조, 리뉴얼 등의 업무를 지원합니다. 

상담문의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