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비행기표 예약 알아보기

by sketch 2008. 11. 24.
728x90
반응형

한 중국학생의 비행기표 예약을 부탇받게 되었습니다. G마켓이 싸다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이라 아이디가 없어서 그런 것이겠죠. 

G마켓에서 도착지, 출발날짜, 귀국날짜, 등을 입력하면 각 여행사별로 운임이 나옵니다.  38만원대 형성되어 있는 여행사 티켓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선택을 한 이후 출발, 귀국 편 선택을 하다 보니 TAX 요금 미포함이라는 붉은 색 글자가 보입니다. 세금은 21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왕복편을 끊으려면 도합 59만원 내지 62만원의 금액이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한가지 당황했던 것은 학생용 티켓을 선택한 후 출국과 귀국 모둔가 잔여좌석이 남아있다고 표시되어 있어서 예약완료를 했는데, 결과 페이지에는 한국으로 돌아오는 항공편 좌석이 만석이 되어 대기상태라는 것이었습니다. 

2009년 2월 8일날 돌아올 예정이었는데 자리가 없기에 중국 학생에게 전화해서 이런 상황을 이야기했습니다. 
학생은 다른 날짜는 어떠냐고 물어보았습니다. 

2월 4일부터 25일까지 알아보게 되었는데 잔여좌석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중국 친구는 난감해하더군요.  결국 다시 한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알아보면서 2월달 하문이라는 곳에서 한국으로 오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나가 있고 쌍둥이라서 스스로 아르바이트 하면서 생활비, 항공운임 벌고 있는 학생인데,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 학생은 결국 편도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귀국할 때는 중국에서 알아보겟다고 했습니다.

그 학생 말고 또 다른 학생도 비행기표 예매를 부탁했습니다. 목적지는 상해였습니다. 이번에는 여러 여행사 중에 투어익스프레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상해 역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매진되어 있었습니다. 이 학생도 편도로 끊게 되었습니다. 투어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가입하게 되었고 절차에 따라 정보들을 입력하게 되었습니다. 주된 안내사항은 문자를 통해서 알려주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직접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알게 된 것은 항공편이 갑자기 공항의 상황이나 항공사의 형편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을 한번 더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상해로 가는 그 학생의 경우 일주일 전에 토요일 저녁 6시 노선이 취소가 되어서 일정을 변경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다행이 당일 오전 11시에 항공편이 있어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메일로 전자티켓을 받게 되었고 학생에게 프린트해서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학생은 오히려 상해에 몇 시간 더 일찍 가게 되었다면서 좋아했습니다.

두 학생 비행기표를 알아보면서 북경이나, 광저우 에 사는 학생들의 티켓값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세금까지 포함된 가격을 알려주니 자신들이 여행사에 알아본 가격보다 저렴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에 비행기표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여러가지로 배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터넷항공권예매사이트 모음
몇 학생들의 부탁으로 항공권을 예매하면서 인터넷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OFF-Line상에서도 알아볼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 미리 알아보면 보다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둘러보기]
 [땡처리 항공권] 여행사에서 출발일이 임박했을 때 나가지 않은 항공권을 정상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는 항공권.보통 출발일 일주일전~2일 전에 출시됨. 급하게 출발할 경우 미리 알아보면 많은 도움이 됨. 땡처리항공권예매시 사이트의 안내사항 참고.
 땡처리 항공권 뿐 아니라 실시간항공권 예약도 가능.
                               [둘러보기] - 전세계 항공권 실시산 조회 및 예약
- 자유/배낭 여행 상품
- 해외호텔 실시산 조회 및 예약
- 해외/국내여행 상품
- 호텔/콘도/펜션 상품

국제항공예약시 친절한 상담이 돋보이는 곳. 항공사의 운항 스케쥴 변동시 바로 변동사항을 통보해 줌. 중국남방항공이용시 주로 사용함. OFF_LIne보다 저렴하게 예약
                           [온라인투어] 세계최저가 항공,호텔을 모토로 프로모션함.
메인화면에 실시간으로 항공권 가격과, 땡처리항공권 가격을 알려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