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36

SQ지수가 뜬다. (SQ=영성지수) 글로벌SQ연구소 안녕하세요. 최근 글로벌SQ연구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글로벌SQ연구소는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각 학교에서 SQ검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의 장래, 인성, 적성, 행복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이 자신을 알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Q지수는 영성지수, (Spritual Quotient ) 를 의미합니다. 글로벌SQ연구소에서는 SQ 관련 자체적으로 개발한 정교한 검사 프로그램으로 광범위한 조사로 한 개인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산출하게 됩니다. 현재 전국의 중, 고등학교에서 SQ검사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SQ지도사 분들이 활동을 하고 계시며, 각 기관, 기업, 학교 등에서 SQ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S.. 2018. 3. 30.
대청댐 사진 찍힐 줄 아는 고양이 날이 완연한 봄 날씨네요. 대전 쪽은 대청댐이나 금강 주변, 수목원 등 나들이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대청댐 쪽에 가면 벤치 쪽에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 5마리 정도 고양이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한마리가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로 이 고양이 인데요. 이 고양이가 사진 찍힐 줄 압니다. ㅎㅎ 사람을 무서워 하지 않고 가까이 오더니 이런 표정을 지어 주네요. ㅎㅎ 눈 표정이며, 가까이 다가오는 것이며.. 사진 찍힐 줄 아는 고양이 같습니다. ^^ 2018. 3. 27.
대전 궁동커피 - 아이스아메리카노가 맛있는 집, 윤일중커피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지난 번 알게 된 충남대 궁동 윤일중 커피에서 아이스아메리카를 맛보았습니다. 에티오피아 원두, 더치 종류로 주문하게 되었네요. 아메리카노도 원두가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맛을 뭐라고 표현을 하기는 어렵지만 부드러우면서 깊은 맛이 느껴졌습니다. 이제는 날이 따뜻해지는데 다음에 가더라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할 것 같습니다. ㅎ (나중에 대표님을 만나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궁동 충남대 옆문, 봉암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큐그레이더이신 윤일중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카페랍니다. 2018. 3. 16.
충남대 윤일중커피를 가다.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지난 주에는 충남대 궁동에 윤일중 커피를 방문했습니다. 윤일중 커피는 대표님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곳입니다. 큐그레이더이신 윤일중 대표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곳이네요. ^^ 큐그레이더이신 만큼 맛있는 커피에 대한 대표님만의 철학이 있는 곳입니다. 저술하신 책과 함께.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커피의 깊은 맛을 완성시켜가고 계십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맛 보았는데요. 깔금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입니다. 지금까지 맛보았던 커피와는 또 다른 차원의 맛이었습니다. 새학기 시작과 발맞추어 오픈하셨고, 기존의 시설을 크게 바꾸지 않아서 오픈한지 모르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윤일중 커피아카데미를 운영하시는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것이기에 커피에 대한 이야기, 정보도 얻을 수 있답니다. ㅎㅎ 아.. 2018. 3. 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