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미디어 교육, SNS 교육, 마케팅  교육 등에 가다보면 1인의 강사과 연구원, 그리고 다수의 수강자들이 교육을 듣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강의료가 비싼 만큼 수준 높은 강의와,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정보들이 나눠집니다. 

 

그러나 수강생들이 100% 강사와 연구원들의 진도를 따라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 강의를 통해 큰 유익을 얻는 사람도 있고, 진도 따라가기도 벅찬 사람도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스마트폰, SNS, 미디어의 특성상, 

계속해서 방법을 접하고, 반복해서, 익숙해질 때까지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주일에 한 번 듣는 강의 자체로는 그렇게 익숙하게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새롭게 유튜브, 스마트폰, SNS, 마케팅 등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익숙해 질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동영상, PPT 프리젠테이션으로 접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기기로 직접 해 보고 그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할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익숙하지 않다보니, 자꾸 잊어버리게 됩니다. 

 

마케팅 강의, SNS미디어 강의등을 다니다 보니, 한편으로 각 개인에 맞는, 그리고 각 개인이 하고 싶어하는 기능을 알려주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새가 물어다 준 포도씨

SKETCH/일상,단상 2019.08.07 19:27 Posted by sketch

시골에 갔더니 하우스 안에 포도가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었다. 

 

일반 포도들은 벌써 까맣게 익어 출하된 상태인데, 이 포도는 아직까지 파랗다. 

 

아내에게서 이야기를 듣다보니, 

 

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새가 포도씨를 옮긴 것 같다고 한다. 

 

포도씨가 싹이나서 자라게 되었는데, 하우스안에서 제법 넓게 퍼졌다고 한다. 

그리고 포도 맛도 어떤 품종인지 좋은 품종이라고 한다. 

 

당도 높고, 맛있는 포도를 선물로 받게 되어서 신기했다고 한다. 

 

어떤 새인줄 모르겠지만, 참 좋은 선물을 갖고 온 것 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통해서 기계를 구입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소액의 재화인 경우는 부피, 무게도 작고, 금액도 얼마 나가지 않기 때문에 구입하는 데 큰 문제가 없는데요. 

 

기계의 경우는 몇가지 따져봐야 할 상황들이 있습니다. 

 

일단 기계의 경우 금액과 부피,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넘어올 때 통관 관련 제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비용에는 관세, 부가세가 발생합니다. 

 

관세는 기본 8%, 부가세는 10% 를 납부해야 통관이 이루어집니다. 

 

개인 또는 사업자로 통관부호가 등록되어 있다면 직접 진행하면 되지만, 

국고보조사업인 경우는 수입업자를 통해서 수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구입 및 배송, 통관 관련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메이커 관련 스타트업들이 많이 찾는 기계가 레이저커팅기, 3D 프린터, 집진기 등인데요. 

 

어떤 종류의 기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통관 세관장 확인 요건이 달라지게 됩니다. 

 

통관할 때 기계류의 경우는  전파법, 전기안전법,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확인 조건 등이 있습니다. 

2018년 여름에 관련 법이 강화되었기에 , 수입할 때는 여러 조건등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배송 과정에서 추가 요금등도 별도로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라도, 중국 내에서 제조사를 컨택할 수 있는 경우, 별도의 해운물류를 통해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기계의 경우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보내는 것 보다, 직접 중국의 무역회사에서 발송하여 통관 절차를 처리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복잡해보이는 절차는 수입대행사가 처리하게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를 수입 대행사가 결제하는 방법과, 수입대행사가 직접 중국에서 구매를 한 뒤 해운 발송으로 구입하는 형태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중국기계, 알리바바기계설비 - 시장조사에서 수입대행, 통관 까지 -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TAG 메이커 기계수입, 알리바바, 알리바바구입, 알리바바직구, 알리익스프레스기계, 중국기계, 중국기계수입, 중국무역, 중국수입대행, 중국직구
Tracback 0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