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메이커로 활동하시는 분 가운데서 정부지원사업이나, 기타 프로젝트로 장비를 구입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보통 CNC 밀링머신, 3D프린터, 등의 공작장비를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한국에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중국 우체국과 한국 우체국의 협조 시스템에 의해 편리하게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세부 가공에 있어 CNC 밀링머신은 거의 필수로 진행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경우는 직구 개념이기 때문에 개인 통관이 진행되게 됩니다. 

관세와 부가세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관세의 경우 FTA 적용에 따라 일부 또는 전부 면제가 되기도 합니다. 

 

기계 제품을 구입하는 중에 부피와 무게가 있는 제품들의 경우는 별도로 배송비가 추가 청구되기도 하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직구 제품은 본인이 사용하는 것이기에 이것을 타인에게 판매하는 경우에는 관세법의 제재를 받게 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장비를 수입하실 분은 알리익스프레스 통해서 여러 장비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제조업에는 자동화로 전환이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동화로 전환 될때는 각각의 설비가 어떻게 연동되고, 흐름을 유지하는지가 관건입니다. 

 

위 동영상은 유럽의 옥수수 탈피기 라인의 모습입니다. 

 

유럽이나 미국 기계 설비 수입시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1. 통관 조건 확인 

어느 나라에서 수입을 하든지 기계 장비는 전기안전법, 전파법,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통관 조건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2. 물류 부분 확인 

유럽이나, 북남미의 경우는 물류 포워딩 기간이 40-50일 가량 걸리게 됩니다. 주문을 하실 때 딜리버리 기간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3. 제조사 실사 필요 

거리가 거리인 만큼 세부 사항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 현지 실사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사항, 중요부품의 상태 , 원하는 옵션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4. 의사소통 중요. 

기계 설비의 특성상 세부적으로 확인할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중간중간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계 설비의 특성상, 단순히 이야기만 전달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옵션에 다양한 구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변수에 대한 의사소통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유의사항들을 잘 확인하시면 수입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린무역은 시장조사, 소통, 발주, 포워딩, 통관 등의 사항에 대해서 도움을 드립니다. 

 

해외 기계 설비 수입 상담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