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24

코로나 19 이후 이우 상황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중국 이우시장이 지난 주부터 개장을 시작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완구 위주의 1기, 2기 시장이 개장한 것을 시작으로 점차 개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이우시가 있는 도시는 중국 통계상 대부분의 환자가 완치되고 1명 남았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한국인에 대해서는 출입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명절 기간 동안 한국에 다녀온 사람도 출입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메신저 위쳇을 통해서 지난 기간의 위치를 확인하고나서야 건물에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점포에서도 상담하기 전 위쳇으로 지난 시간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택배는 다시 업무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상황입니다. 3월이 되어야 컨테이너, L/C 부분도 확인이 가.. 2020. 2. 29.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대비 특별방역 실시 업체 - 사회복지 방역 - 학교, 공공기관, 종교시설 등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계속해서 확산 중에 있습니다. 잠복기 중에도 전염이 되다보니 불안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3번째 확진이 된 상태이며, 증상이 나타나기전 동선을 따라 접촉한 사람들도 계속해서 조사를 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스크 쓰기와 손씻기, 등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울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기관 및 시설, - 학교, 종교시설, 복지관, 컨벤션 센터 등에 대한 방역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에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비를 위한 소독관련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대전에 위치한 방역업체 사회복지 방역에서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비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겨울방학이 마치고, 졸업식이 있기도 하며, 봄방학 이후 새학기를 앞.. 2020. 2. 6.
뒷골 감나무집 - 대전 맛있는 갈치조림 집 안녕하세요. 대전 용전동 한전 부근 맛있는 갈치조림집을 소개합니다. 뒷골 감나무 식당 입니다 . 국내산 갈치로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맛의 갈치조림입니다. 가서 먹으면 국물까지도 깔금하게 먹고 나오는 곳이네요. ㅎ 미나리가 푸짐하죠. ^^ 원래 주소 읍내동에서 현재 한전 옆 용전동 쪽으로 이사왔습니다.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니 작정하고 방문하실 경우는 미리 전화로 예약이 필요하답니다. ㅎ 2020. 2. 3.
2월 2일 중국 지인에게서 듣는 중국 소식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일요일 저녁 중국에 거주하는 지인에게서 중국 현 상황에 대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저장성 부근 남서부 지역입니다. 주말에 중앙 정부 차원에서 이번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못하도록 하라는 지시가 내려왔다고 합니다. 도시별로 이번 사태를 잡지 못하면 고위 간부들 모두 경질될 수 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는군요. 중국인들의 공산당에 대한 불만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주말부터 마을마다, 아파트 단지마다, 그리고 골목마다 자경단이 조직되어 외출하는 사람들에게 대해서 철저하게 확인한다고 합니다. 만약 살고 있는 도시 출신이 아닌 외지인인 경우, 특히 호북성에 거주하는 사람의 경우는 바로 신고가 된다고 하는군요. 상황이 굉장히 엄중한 상황이라.. 2020. 2.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