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83

중국기계, 알리바바설비 수입 시 유의사항 - 달러 결제 관련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중국 기계, 알리바바 설비 수입 관련시 최근에 참고할 사항 소개해드립니다. 달러 송금 관리감독 강화 최근에 중국 당국에서는 중국 내로 입출금되는 달러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한 상황입니다. 예전 같으면 2-3일 내로 계약한 업체의 달러계좌로 입금이 되지만, 확인 행정절차가 추가되어 1-2일 정도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그러기에 계약금 및 잔금 송금시 시간이 1-3일 정도 지연되게 되므로, 시간이 촉박한 계약건의 경우는 미리 기간을 안배하셔서 결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린무역은 글로벌 기계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계 수입을 할 때 필요한 사항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기계 수입을 할 때는 1. 해당 품목의 통관 조건 확인 2. 제조사 확인 3. 결제방식.. 2020. 8. 28.
당신이 있어 감사합니다. 출퇴근길 신호를 여러 번 받는 네거리, 오늘 퇴근길에 유난히 신호를 여러번 받습니다. 알고 보니, SUV 차량이 시동이 꺼져서 걸리지 않았나 봅니다. 운전자 혼자서 차를 밀어 골목길로 이동시키려 하는데, 약간 오르막이어서 그런지 쉽지 않습니다. 이 때 배달음식 기사님이 오토바이를 세우더니, 차 뒤를 힘껏 밀어줍니다.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음식 배달하기 위해서 식당에 찾아온 것이었는데, 이렇게 자기 일처럼 도와준 분이 있어 감사하게 됩니다. 2020. 8. 24.
EU - 유럽 지역 기계 설비 수입시 고려할 사항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제교류 지형도가 완전히 바껴버렸습니다. 동남아시아에 거주하는 분들의 경우는 귀국하고자 하는 인원이 모아져야 전세기를 마련해주는 형편입니다. 이는 국제무역에서도 동일한 여파를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주도의 중국과의 무역전쟁, 코로나 여파로 인해 많은 품목에서 중국과의 교역을 중단한 EU. 이런 저런 요인으로 인해 국제 물류도 물동량이 확 줄어든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활발하게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항구에 물건을 입고시키면 일주일 안에 출항하던 것과는 달리, 현재는 물건이 국제항구에 입창되더라도 2주 내지 한달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배가 출항하더라도 현지에서 한국에 오려면 적여도 40일 이상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딜리버리.. 2020. 8. 1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