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126

중국무역 - 21년 춘절 물류 리스크 대비해야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일년 내내 불안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상반기에는 무역 실적이 방역관련 물품 외에는 위축이 되었으나, 하반기에 국제 수출입 거래가 어느정도 회복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경우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벗어난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워낙 인구가 많기 때문에 세부적으로는 여전히 여러 위험요소가 잠재해 있을 것입니다. 중국은 21년의 춘절로 2월 한달 가량 휴무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1월 마지막 주에 물류가 마감하게 되는데요. 최근 워낙 변수가 많다보니, 방심하고 있다보면 물건을 못 보내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춘절을 앞두고 예정보다 일찍 물류가 휴가에 돌입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년의 경우도 평소와는 다르게 1-2주 가량.. 2020. 12. 29.
서천특화시장 상인 라디오방송국 - 놀장 서천특화시장에는 상인들이 주축이 되어 방송하는 라디오방송국이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마다 상인들이 MC를 보면서 라디오방송을 진행합니다. 상인들은 방송 경험이 거의 없었지만, 라디오방송국을 추진하는 가운데, 여러 교육을 통해서 방송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가는 중입니다. 지난 주 화요일 방송에서는 듀엣 MC 로 진행을 했답니다. 사전에 대본을 작성하고, 부지런히 연습을 하셨습니다. 사연소개, 신청곡, 퀴즈쇼 등을 진행하면서 상인들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하셨답니다 이전에 방송이 없을 때와는 다르게 음악과 사연이 소개되면서 상인들의 관심과 참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놀장방송국 국장님은 서천특화시장의 라디오방송국을 통해서 상인들이 서로 화합하는 가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 2020. 12. 13.
서천특화시장 - 아침 신바람 체조교실 안녕하세요. 스케치입니다. 서천특화시장에서는 가을 부터 아침 9시에 놀장 방송국 앞에서 아침 신바람 체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도 챙기도록 아침 시간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인들에게 있어서 아침 9시는 하루 장사를 준비하는 분주한 시간인데요. 그럼에도 아침 체조교실은 상인들이 기다리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쉬운 동작부터 차근차근 더 많은 동작을 소개시켜 주는데요. 상인들의 호응이 대단합니다. 한 상인분은 장사 준비시간하고 겹치기는 하지만, 선택하라고 하면 체조교실을 선택하겠다고 합니다. 신바람 체조교실에 참여하는 상인분은 다른 것은 몰라도 체조교실은 꼭 참여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트레스도 풀리고, 하루를 가뿐하고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 체조교실의 경.. 2020. 12. 4.
서천특화시장 서천 모시송편 안녕하세요. 서천특화시장는 모시송편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믿음떡사랑 집에서 막 쪄낸 모시송편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천하면 한산모시가 생각날 정도로 모시가 유명합니다. 모시송편에는 깨, 돈부, 깨+돈부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만든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조금 다르겠지요? 저희 자녀들은 돈부 들어있는 것을 맛있게 먹었네요. 낱개로 조금씩 포장해서 택배로도 발송하네요. 서천다녀올 때 한팩이면 한끼가 해결될 정도입니다. ㅎㅎ 2020. 12. 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