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Btools 님과의 만남 - 2번째

by sketch 2010. 5. 20.
728x90
반응형
적극적으로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일단 행동하라. 그러면 그렇게 하기를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 지그지글러.

움직이는 자에게 일이 생긴다. 

@Btools님을 기다리면서 전에 이벤트로 준비한 책을 보았다. '트위터 140자의 매직' 예전에 트위터에 대해서 궁금해서 읽었던 책이다. 이미 트위터를 통해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분에게 이 책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Told a Story 내부도 잠깐 살펴보았다.

손님들이 장식 나무에 포스트잇에 여러 이야기들을 걸어놓고 갔다.

바로 자리에 함께 한 Btools님.

Btools님은 도전하는 기업가정신의 실현을 목표로 세계일주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Btools 님은 처음에 만났을 때는 캐주얼 차림으로 만났는데, 오늘은 정장을 입고 나왔다.
나는 그야말로 편한 캐주얼 차림이었다.  빌게이츠의 황금수트가 생각나는 것은 왜일까;;;

나무 장식에는 포스트잇에 손님들의 이야기가 걸려있다. 주문하시는 Btools님.


Btools님은 창업진흥원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에서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에 대해 10분 동안 강의를 했다고 한다. 강의를 하게 된 배경에는 세계일주를 준비하는 팀원과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서 창업 담당자에게 연락을 시도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6월 24~26 COEX에서 열릴 창업 박람회에서 소개할 시간을 요청하는 전화를 드렸는데, 먼저 창업진흥원에서 설명할 기회를 주신 것이다.

사전에 프로그램에 포함된 것은 아니었지만,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이라는 컨셉에 담당자가 좋은 인상을 받았던 것 같다.


소개가 마친 후에 자리에 모였던 100여명의 예비 CEO들 중 한 학생이 이렇게 이야기했다고 한다.

" 선배님. 사실 이 자리가 사전에 계획된 순서가 아니었다고 들었는데요. 직접 연락을 시도하시고 이렇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할 기회를 얻으셨다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나 신선합니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스팩을 키우기 위해서 힘겹게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나머지, 시도하고 도전하는 부분에서 의외로 머뭇거리는 젊은이들이 많지 않은가 싶다. 그 부분에서 과감하게 나아간다면 자신이 그 동안 준비해 왔던 많은 것들이 빛을 발할 기회를 얻을 거라 생각한다.
머리 속에 떠 오른 생각들을 막연히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아이디어를 통해 실제로 한걸음 내 딛게 될 때, 비로서 그 다음에 나타나는 것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Btools님의 인상적인 트윗 한 마디로 2부를 마치려 한다.

"나는 즐겁다. 내가 꿈꾸는데로 살고 있기 때문에. "

# Btools님 트위터 <클릭>
# 도전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 Tryever.com에 함께 올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