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jsquare 삶의 이야기 블로그에 대한 소개입니다.
한번에 작성할 수 없어서 한가지씩 틈틈히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 jsquare라는 블로그 이름. 
어느 날 영어단어찾기 게임을 했습니다. 일정시간 안에 주어진 알파벳으로 남들이 찾지 못한 단어를 찾는 게임이었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단어를 찾게 되었을 때 점수를 얻게 됩니다. 그 때 점수를 얻었던 단어가 square였습니다. 정사각형, 광장, 제곱 이라는 뜻의 square.

앞에 붙은 j는 joyful 앞자입니다.

블로그라는 광장에 나름대로의 기쁨을 만들어가는 곳..

jsquare에는 개인적으로 이런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주제.
jsquare는 저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다룹니다. 특별히 정해진 주제는 없습니다. 생활하면서 겪었던 이야기, 생각, 사진 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적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단말기 분야에서 일하다 보니 만나는 거래처에서 있었던 일, 현금영수증이나 신용카드단말기에 관한 글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음 편하게 읽어주세요. ^^;

일상가운데 외국 유학생들과의 만남 가운데 있었던 일들도 소개합니다.

◆ 목표.
블로깅을 하는 목적 - 처음 시작할 때의 목표는 배우자였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의 개념이 뭐고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고, 이걸 통해 얻을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이런 것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제 자신이 블로그를 하는 것보다도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으면서 오히려 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배우자는 목표는 계속 될 것입니다.

배워서 뭐하냐는 질문이 떠오르는군요. - 배운 것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뭔가 도움을 주는 삶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0년 1월 현재, 블로그를 하면서 배운 것으로 몇 분에게 조그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유학온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들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블로그 기록
블로그 기록은 블로그 하면서 흥미로웠던 일이 일어났던 글을 나열한 것입니다. 단지 블로그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기억하고자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 09.04.18 다음 첫 화면 유익한 정보 검색 노출. 다음지도 스토리 유입 http://jsquare.tistory.com/932

* 09년 6월 블로그 컨설팅 시작
한 개인사업자의 블로그 컨설팅을 시작하다.
-09년 11월 현재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 09년 10월

현장 취재 Squareview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현장취재, 사진, 동영상으로 현장의 느낌을 전합니다.

*09.11.8
충청투데이 메인에 글 두개가 올랐다. 충청투데이 블로거가 많아지면서 워낙 좋은 글이 많은 상황에서 메인에 오른거라 조금은 특별하다.
[Square View] - 미술치료로 마음을 들켰던 이야기
[Inside Daejeon/대전에서 만난 세계] -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유학생과의 대화.


*09.11.9
충청투데이 오늘의 인기글 1위에 선정되었다. 주간 글에도 순위를 올렸다. 이게 웬일인가?
[Square View/OFF-LINE STORY] - 중학교 교사를 시작한 선생님의 이야기


*09.11.10
프레스블로그 WP에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주제는 경기장. 전국체전에 세팍타크로 경기장을 찾아던 글이 선정되었다. 모피우스님에게 감사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아. 뽑아주신 프레스블로그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Square View] - 팀웍과 격려가 빛나는 세팍타크로 경기 - 대전전국체육대회

*09.11.26
대전시청 블로거 제트님의 특강 후기 - 충투 메인

[jsquare- 관심../blog] - 제트님과 함께 한 수요일 - 블로그특강 강의 후 에피소드



*09.12.12
다음 메인노출 - VIEW 라이프

[Sketch - 이야기../evening diary] - 칼국수조개 먹다가 나온 이물질. 혹시 진짜 진주?

우연치 않게 있었던 일이었는데 '세상에 이런일이?' 라는 섹션에 메인으로 소개되었다. 방문자 트래픽 폭발 - 그동안 2년 동안의 모든 기록- 단일포스팅 방문자, 댓글 등-을 갱신한 글이다. 다음 첫 화면 노출이 이런 효과를 내다니..
재미있는 것은 다음에서 1년에 한번씩은 이런 경험을 하는 것 같다.

07년 방문자 12월 66,000명, 09년 3월 62,000명 09년12월 96,000명..

이 글 이후 다음뷰 순위가 급등했다. 일상 627위에서 지금 (12월 27일) 일상 37까지 올라왔다. 순위가 다 무엇이란 말이냐?^^;;


** 2010년

1월 12일 충청투데이 첫화면 노출
[대전에서 만난 세계] - 유학생의 번역 작업을 도와주면서 느낀 점.

1월 14일 충투 메인 [Sketch - 이야기../evening diary] - 군대 입대 하루전에 찾아 온 후배.


1월 16일
충투 첫화면
[Inside Daejeon] - 한파에 얼어붙은 대동천

1월 17일 충투 첫화면.
[Sketch - 이야기../evening diary] - 왜 이사 할 때 점심은 짜장면을 먹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