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체육대회 운동장 알아 볼 때 위성지도가 효율적.

by sketch 2009. 4. 8.
728x90
반응형

5월에 체육대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체육대회를 할 때 가장 관건이 되는 것이 장소 선정입니다. 단체 인원 규모에 맞는 운동장을 구하기가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이번에 장소를 책임맡은 책임자가 포탈을 지도를 이용해서 운동장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포털의 지도가 위성지도로 바꼈기 때문에 지도를 보면서 실제 운동장의 크기도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 보면서 알게 된 것은 요즘 잔디를 깐 운동장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흙 운동장이지만 인조잔디를 깐 곳도 많아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대전대학교의 운동장입니다. 작년에 인조잔디를 깔았는데, 지도에서도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의 스카이뷰 지도가 최근에 촬영된 자료를 사용했다는 것이겠죠. 

1년 이내의 촬영 자료이기 때문에 대전 전지역의 운동장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관계 기관의 전화번호는 인터넷 전화번호부 슈퍼페이지 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포털에 나온 전화번호는 잘못된 전화번호도 몇개 있었습니다. 슈퍼페이지에 등록된 전화번호는 거의 정확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동역 근처의 초,중,고 운동장이 보입니다. 크기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운동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기관이라면 이런 위성지도에 전화번호를 남겨놓으면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동장은 아니더라도 운동장소를 지도에서 찾고 있는 사람이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전의 운동이 가능한 시설을 1시간 가량 살펴보았습니다. 학교 및 공공기관 3~4군데의 장소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단 어디 좋은 운동장이 있다 하면 먼저 가 보고 나서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위성지도가 이런 부분에서 시간을 많이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체육대회 장소 알아보시는 분. 또는 5월에 어떤 행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준비단계에서 유용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