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부은 편도가 가라앉은 이유는 홍삼액 때문일까? 날씨 때문일까?

by sketch 2010. 6. 14.
728x90
반응형
한달 전에 한 후배가 홍삼액을 구입신청을 했습니다. 예전에 금산에 홍삼액을 만드는 곳에 다녀왔거든요.

만드는 과정 만큼은 정말 확실한 홍삼액이었습니다.

관련 글. [works/홍삼액] - 검증받은 제품으로 만든 홍삼액 판매합니다.


후배가 홍삼액에 대한 이야기를 듣더니 하나를 신청했습니다.

지난 수요일에 저녁 식사를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홍삼액 이야기를 합니다.

" 홍삼액. 하루에 세 봉지는 많은 것 같고 아침, 저녁으로 두 봉지 먹으로 적당한 것 같아요.
그런데. 내가 편도가 자주 붓고 그런데 이상하게 요즘은 상태가 괜찮아요. "

이 부분까지 듣고 나서 왠지 모른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전해준 제품에 대한 좋은 피드백이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어지는 이야기

" 편도가 좋아진 게 홍삼액을 먹어서 그런가? 아니면 날씨가 변해서 그런가?.. 홍삼액 먹으면 아무래도 면역력은 키워진다고는 하는데...."

^^;;;  건강식품을 먹는 경우..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 몸 상태가 좋아지는 게 건강식품 때문일까? 아니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든지, 운동을 한다든지, 날씨가 좋아졌다든지.. ^^ 

3월부터 홍삼액, 금산인삼에 관한 정보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그동안 언론에서 검증되지 않은 수입인삼이 유통되어서 큰 파장이 한 번 있었다는 내용을 접했습니다. 인삼과 관련된 제품은 다른 무엇보다도 농협중앙회 인삼검사소의 검사절차를 통과한 제품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홍삼액은 더욱 그렇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제품에는 중금속이나, 농약이 기준치보다 훨신 높습니다. 인삼제품은 장기적으로 복용하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검사소에서도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