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의 방풍나물. 3,4월 달에 봄나물 재배지 탐방 형식으로 공중파를 탔나봅니다. 유독 4월달에 주문 요청에 쇄도했네요.
방풍나물과 관련해서 몇가지 알아둘 점을 적어봅니다. 손님들과 전화 통화 하면서 들었던 내용들도 이것저것 생각나는 대로 적어봅니다.

무공해
-태안 방풍나물은 하우스에서 재배 성공한 나물입니다. 원래 해변에서 자라는 나물입니다. 무공해이기 때문에 몇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냉장 보관하셔야 합니다. 실온에서 보관하게 되면 잎이 빨리 상하게 됩니다.
잘 씻어서 드셔야 합니다. 밭에서 바로 박스에 넣어서 배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씻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 모종 재배시
모종 문의가 많이 오고 있는데요. 1년생 모종의 경우 5월에 심으면 가을 정도 되면 나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풍나물은 다년생 나물입니다. 꽃대를 꺽어 주셔야 다음해 까지 살 수 있습니다. 꽃을 피우고 씨를 내면 그 방풍 뿌리는 죽습니다.

- 방풍 관련 요리
제가 그 동안 해 먹은 방풍 나물 요리는 부침개, 된장찌개, 무침 정도 해 먹게 되었습니다. 쌉살한 느낌이 들죠.

- 주문시기는?
방풍나물은 보통 봄나물로 인식을 하는데요. 한 겨울만 빼고 연중 주문하실 수 있으십니다.

# 방풍나물 및 모종 주문은 다음 글을 클릭해주세요. 
 [Sketch branch] - 향긋한 봄나물 - 태안 방풍나물 및 모종 팔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