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Mall

[판매완료 되었습니다.]태안 장미나무 판매합니다. -장미로 정원 꾸미실 분에게 추천

by sketch 2011. 5. 31.
728x90
반응형
# 2011년 11월 21일 현재, 세가지 품종 중 모두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주문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아침에 아버님께로부터 온 전화!


장미나무를 판매하신다고 합니다.

태안에서 장미나무를 재배하고 계신데요. 이번에 판매를 한다고 하시네요. 태안에서 장미를 재배하신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안면도 꽃 박람회가 떠올랐었죠.  지난 2월에 방문했을 때 하우스에서 자라고 있던 장미입니다.



품종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탈 (빨간색 꽃) 

아쿠아 (분홍색)

아키토 (흰색 바탕에 분홍색 무늬)


6월이라 장미꽃은 이제 끝물이네요. 이제 늦여름, 가을에 피는 꽃을 기대해야겠습니다. 6월 5일에 찍었던 사진 함께 올려봅니다.


아쿠아

아키토

비탈

꽃은 5월에 집중적으로 한번 피구요. 이후 7월 경에 피었다가.. 9월 경에 다시한번 핍니다.
그래도 5월달에 시기적으로 가장 예쁘게 피네요.

각 품종마다 2,000주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지금은 키가 2m 정도 된다고 하는데, 옮겨 심을 때는 50cm만 남기도록 가지치기 해야 한다고 하네요. 배송할 때 가지치기 하고 보내드립니다. 여름에 옮겨심을 때는 묘목이 몸살이 나기 때문에 가지와 잎을 최소화 한 상태로 심어야 합니다.   

장미꽃은 한 촉당 6-7송이 정도 피게 됩니다. 태안에서 키우는 것은 화훼시장에 납품을 하기 때문에 한 두가지만 남기고 나머지 가지들은 가지치기를 해 버립니다.

가지치기를 하지 않고 키우면 하나의 원가지에서 새순이 3-4개가 자라나오게 됩니다. 1년에 대략 150-200송이 정도 꽃이 피게 됩니다.  

# 장미를 옮겨 심으시고 나서 흙을 꼬옥. 밟아주세요.뿌리 부분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잘 밟아주세요. 여름에 심으실 경우에 원래 붙어있던 잎들은 시들게 됩니다. 새로 난 순에서 새 잎이 나오게 됩니다.

장미나무로 정원 가꾸실 분은 참고하세요.

대량으로 구입하실 분은 태안에 방문해주셔야 하구요. 소량으로 구입하실 분은 30주 단위로 택배발송 가능합니다.


기타 조경 관련 나무 구입하실 분은 다음 글도 참고하세요.
[관련 글]
[Sketch branch] - 조경나무 7종류를 한번에 보다./ 조경나무 판매
[Sketch branch] - 연산홍 피는 계절/ 연산홍 모종 팔아요~

## 덧. 심는 간격은 각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로 태안에서는 장미 식목 간격을 20-25cm 정도로 심었습니다. 경기도 양평같이 추운 곳에도 조경공사를 나가신 적이 있으십니다. 겨울 추위에도 잘 견뎌낸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