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마트폰 앱카드로 결제시 '팝업차단 설정 ' 미리 해제해야

by sketch 2014. 2. 28.
728x90
반응형

오늘 처음으로 현대카드 앱카드를 사용해서 결제를 하게 되었다.

 

 

먼저 '앱카드' 앱을 설치하고 신용카드를 등록하게 되었다.

 

윈도우7을 쓰는 PC에서 물건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를 누르니 결제방법 선택 창이 뜬다.

 

 

앱카드 결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pc에서 앱카드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앱을 실행해서 QR코드 인식이나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스마트폰 앱에서 결제를 완료하게 되면, PC에서도 최종적으로 '결제하기' 를 누르면 완료가 된다.

 

그런데  팝업차단 알림창이 뜬다.

 

한번만 허용, 항상 허용 선택하는 창이 떴는데, 바로 없어져 버린다.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사라진 창은 나타나지 않는다.

 

다시 한번 해 보았지만 또 같은 결과를 얻었다.

 

결국, 익스플로러 인터넷옵션 란에 가서 팝업 차단 설정 - 해제를 선택해 주고 진행하게 되었다.

 

 

 

 

처음 앱카드로 결제한다고 했을 때, 신선함이 있었지만, 팝업 차단 같은 과정을 겪어서 처음부터 다시 하는 과정을 몇번 겪다 보니, 이 또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다음에는 이런 일이 없겠지만 이런 문제를 겪는 사람이 종종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