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이야기

[오토드림 김과장] 2004년 카렌스2 판매한 하루 - 중국 유학생과의 만남.

by sketch 2014.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아침에는 비가 쏟아지더니 오후동안에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네요.

29일인 오늘은 폐차대행, 아반떼XD 수동 매입, 어제 판매한 카렌스 이전처리 마무리등을 짓게 되었네요.

 

어제 판매한 카렌스 2 관련 후기를 소개해봅니다. 

 

 

 

월요일 저녁에 중국 유학생이 매장을 찾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에 유학중인 학생인데요. 아침 일찍 버스로 온다고 해서 터미널로 가서 픽업하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생은 서울의 한 대학의 교수님께서 소개해주셔서 오셨습니다.

 

서울, 경기 쪽에도 자동차 매장이 많이 있는데, 대전까지 먼 발걸음을 해 주셔서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생은 찾는 차량은 카렌스2 차량이었습니다. 장거리를 운전할 계획이 있어서 LPG 차량을 찾고 있었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2004년식 LPG 차량을 권해주게 되었습니다.

 

 

LX 고급형인데요. 주행거리는 꽤 되지만 2만키로미터 전에 타이밍벨트를 교환한 차량이라 권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차량 서류를 확인하고, 시운전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이 차량을 구입할 때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외국인등록증,

여권,

외국인등록 사실확인서 (또는 국내거소사실 확인서) 

 

차량 점검을 마치고 외국인등록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해서 관련기관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는 바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센터에서도 외부기관 민원 의뢰서를 통해서 팩스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은 1시간에서 3시간 가량 걸립니다.  

 

중국 학생들과 함께 하게 되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함께 식사하고, 움직이는 동안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도 나누고, 질문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주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사실, 한국어를 하나도 할 줄 모른다고 들어서, 차량에 관련된 중국어 공부도 했는데요^^ 한국말을 너무 잘 해서 상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

 

즐거운자동차, 오토드림 김과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고차 구입, 판매, 대전지역 폐차 할 때. 오토드림 김과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