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알리바바 - 산업용 기기, 샘플구입시 알아둘 점

by sketch 2015. 10.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최근 산업체에서도 알리바바의 제품을 수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입이 늘어나는 이면에는 국내 업체가 생산을 중단한다든지, 단가가 너무나 차이가 나는 이유등이 있습니다.


문의를 주시는 많은 산업체 담당자, 대표님들께서 난감해 하시는 부분이, 제품 판매처가 믿을 수 있는지, 제품에 신뢰성이 있는지, 물류, 통관 등의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등의 궁금점을 갖고 있습니다. 


VIVA트레이드를 통하면 수입에 있어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 기계장비 캡쳐



산업용 기기, 부품, 샘플 구입시 알아둘 점 


1. 알리바바에 올려진 판매자는 확인이 필요하다. 

알리바바에는 공장을 소유한 판매자도 있지만, 같은 제품을 유통하는 에이전시도 해당 제품을 올려놓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알리바바에서 판매를 하다보니 이런 부분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2. 최소 주문수량이 존재합니다. 

알리바바는 B2B 사이트입니다. 대량 무역을 염두해두고 거래를 하고 있어서 최소 주문수량이 존재합니다. 고가의 제품, 제법 값이 나가는 산업용 기기는 1개씩도 판매하기도 합니다. 


3. 물류비용은 어떻게? 

알리바바에 있는 업체에서 직접 항공이나 해운 물류회사를 통하는 경우 물류비가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통관과정에서 전기안전검사를 받아야 하는 민감한 품목의 경우는 2-3배의 물류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한국 무역회사와 연계한 물류회사를 이용하면 제품의 부피, 무게에 따라 가장 저렴한 물류비용을 알아볼 수 있으며, 한국의 주소지까지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물류비용은 사업자통관일 경우 1CBM( 가로*세로*높이 1m) 75000원이 기준입니다.  통관, 부가세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물류비용은 중국 내에서의 물류비용 + 항구까지의 비용, + 한국내 물류비용 이 들어갑니다. 

부피가 작은 제품은 항공우편 비용으로 해당 주소지까지 바로 배송됩니다. 


4. 세금계산서 발급은?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통관방식에 따라 10% 부가세가 추가되어 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5. 해당 제품의 정보, 요구사항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시장조사에 도움이 됩니다. 

무역회사에서 의뢰를 받아 시장조사를 하는 경우, 해당 제품에 관한 유의사항이라든지, 필수조건 등에 대해서 미리 이야기를 해 주시면 확실한 시장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각종 안전검사가 필요한 제품이 있습니다. 

산업체,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을 판매 목적으로 수입하는 경우에는 각 제품마다 통과해야 할 안전검사가 있습니다. 안전검사는 의뢰하신 회사에서 검사기관으로 필요서류를 제출해서 안전검증을 받아야 합니다. 물류회사에 전기안전검사를 대행으로 맡기는 경우, 각 제품마다의 안전검사 대행비용이 발생합니다. 


7. 중국에서 해외로 배송이 가능한지? 

중국은 전 세계를 상대로 무역을 하기 때문에, 전 세계로 물류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바트레이드로 무역, 시장조사 의뢰를 하시면 고객님의 원하는 정보를 꼼꼼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비 : 일반 11,000원, 프리미엄 33,000원


중국무역 시장조사 의뢰하기 비바트레이드 [바로가기]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