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홈페이지 만드려고 할 때 알아둘 점

by sketch 2016. 1. 15.
728x90
반응형

사업을 하는데 있어 누구나 홈페이지가 필수입니다. 스마트폰 시대에는  PC화면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연동되어 보여질 수 있어야 하고, 데이터들이 한번의 관리로 PC버전이든, 모바일을 다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 때 알아둘 점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1. 멋진 홈페이지는 이미지가 결정한다. 

 멋지고 예쁜 홈페이지는 아마 연예인들의 홈페이지가 아닐 듯 합니다. 사진들이 벌써 고퀄리티의 뛰어난 이미지들이 쓰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회사에 맞는 컨셉의 이미지를 5-10 컷 정도 찾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작권 분쟁의 요소가 없게, 직접 이미지를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저작권 분쟁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직접 고른 5-10 컷의 이미지와 홈페이지 디자이너의 이미지 작업을 더한다면 멋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2.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틀, 구성을 결정 - 여러 업종의 홈페이지를 찾아볼 것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참고하는 것이 동종업계의 홈페이지만 참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타 업종의 홈페이지도 여러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호텔이든, 연구소든, 다른 기업이든 여러 홈페이지를 찾다보면 마음에 드는 2-3 군데의 홈페이지 틀이 발견될 것입니다. 그것을 기초로 자신의 업종에 맞는 최선의 틀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협회나,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사이트(웹쿱과 같은 사이트) 를 통하면 여러 종류의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명확히 할 것, 카테고리 설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고 할 때 중요한 점이 자신의 홈페이지의 카테고리를 정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의 갯수가 몇개인지, 메인 페이지에 어떤 내용이 보여져야 하는지에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전체적인 틀, 구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4.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100% 연동되도록 하십시오. 

화면이나 내용, 데이터들이 100% 연결되게 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모바일에서 수정한 데이터가 PC화면에서도 바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스마트폰 시대에는 텍스트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플래시로 이미지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는 비싼 돈을 들여 작업한 플래시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전체적으로 화려함 보다는 가독성이 높은 텍스트의 비중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텍스트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 폰트도 저작권 때문에 말이 많기 때문에 일단은 저작권 걱정이 없는 무료 폰트를 사용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전지역 홈페이지 문의 : 010-4231-0633


* 여러 홈페이지를 찾아볼 때는 웹쿱을 추천합니다. 웹쿱에서는 다양한 홈페이지 제작사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 다양한 분위기의 홈페이지가 있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웹쿱 홈페이지 비교견적 받기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어 일정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