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기계 수입할 때 , 결제방식 알리바바 에스크로 활용, 그린무역

by sketch 2016. 7.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팀장입니다. 


알리바바 기계 제품을 상담하면서 금액 결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알리바바 기계 제품군 캡쳐



각종 산업용 장비 제조사의 중심이 이제는 중국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한 고객님이 중국의 업체와 상담하면서 금액 결제 부분에 대한 불안감으로 그린무역에 전화를 주셨습니다. 



결제, 배송 등에 있어서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계셨습니다. 



기계 제품의 경우 적게는 300만원에서부터 많게는 100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액이기 때문에 구입을 결정할 때 쉽지 않은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제품이 알리바바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알리바바의 에스크로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크로 제도란 알리바바 사이트를 통해서 금액결제를 하는 방식으로 물건을 확인하고 나서 구매결정을 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회사 입장에서는 제품을 확실하게 만들어서 배송까지 완료를 해야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성심껏 제조를 하게 됩니다.




다만 에스크로 제도를 이용할 때는 환율 리스크를 업체나 무역회사에서 떠안아야 하는 부담이 생깁니다. 


한달동안 환율이 어떻게 변동될지 모르는 것이지요. 6-7월만 하더라도 브렉시트, 세계 곳곳의 테러, 국가간 갈등 요소, 경제정책 등에 의해 세계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 했었습니다. 


그래서 에스크로 결제를 하게 될 경우, 원래의 가격에서 환율리스크 부담금 만큼의 금액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사의 거래내역이 그대로 당국에 드러나기 때문에 세금에 대해서 업체가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업체는 에스크로로도 결제를 받겠다' 라고 한다면 그 회사는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계를 확실하게 확인하고자 한다면, 직접 중국 공장에 엔지니어와 함께 방문하여 해당 제품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 알리바바 구매, 결제, 배송 :: 그린무역 010-4231-0633


*중국 알리바바 시장조사, 결제, 배송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