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Q지수가 뜬다. (SQ=영성지수) 글로벌SQ연구소

by sketch 2018. 3.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글로벌SQ연구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글로벌SQ연구소는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각 학교에서 SQ검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의 장래, 인성, 적성, 행복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이 자신을 알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Q지수는 영성지수, (Spritual Quotient ) 를 의미합니다. 

글로벌SQ연구소에서는 SQ 관련 자체적으로 개발한 정교한 검사 프로그램으로 광범위한 조사로 한 개인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산출하게 됩니다. 

현재 전국의 중, 고등학교에서 SQ검사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SQ지도사 분들이 활동을 하고 계시며, 각 기관, 기업, 학교 등에서 SQ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SQ프로그램은 총 7단계로 이루어지며, 실존적 사고의 이해,  본질적 의미의 발견, 초월적세계의 지각, 모든 존재와의 관계의 통찰 등 각 단계마다의 심층적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변화로 이끌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SQ는 IQ, EQ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존재, 삶, 행복 등에 대한 근원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능력입니다. 

글로벌 SQ연구소는 SQ검사를 통해 삶에 대한 더 큰 이해와 행복을 얻는 계기가 되도록 정진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