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기계 수입할 때 유의점

by sketch 2018. 7.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에 중국 기계를 수입하고자 하는 분들의 문의를 받습니다. 


중국기계를 수입할 때 몇가지 유의사항을 말씀드립니다. 


1. 통관 여건 

-기계의 사용스펙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계에 따라 전기 안전관리법, 전파법 등의 통관 조건이 있기에 수입하고자 하는 기계에 어떤 조건에 걸치는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자가사용이며, 산업용의 경우는 대부분 통관이 이루어지게 되나, 세부 항목에서는 검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2. 업체 확인 

- 중국 알리바바나 홈페이지에 제품 소개가 잘 나와있더라도 실제로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알리바바에서 본 업체가 실제로 제작하는 업체인지 유통하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3. 송금 

계약금 잔금을 송금할 때 계약서의 계좌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입을 위한 대금 결제는 은행에서 달러로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중국 계좌도 중국 달러계좌와 홍콩 달러계좌가 있습니다. 홍콩 달러계좌로 송금하는 것이 중국 현지에서 대금을 인출할 때 좀 더 편리합니다. 


4. 납기기한 변수 

중국에서 계약서 납기기한이 제시되어 있지만, 중국은 여러 변수가 있어서 실제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 

환경오염 점검, 혹서기 휴무, 미세먼지 스모그에 따른 화물차 고속도로 진입 금지, 각 종 명절(춘절, 단오절, 노동절, 중추절 등...) 에 따른 휴무..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납기기한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기계 수입에 따른 제반 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시장조사에서 수입 통관 까지 제반 사항에 대한 정보를 컨설팅 해 드립니다. 


중국 기계, 알리바바 기계 상담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