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Chat GPT가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속지 않는 법

by sketch 2023. 11. 28.
728x90
반응형

Chat GPT에게 보이스피싱에 속지 않는 법을 질문했다. 

 

한국에서 보이스피싱에 속지 않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번호 확인: 알려진 기업이나 기관의 전화번호와 비교하여 발신자 번호를 확인하세요. 의심스러운 경우 직접 해당 기관에 전화하여 확인하십시오.
  2. 개인 정보 보호: 개인정보, 금융 정보, 비밀번호 등을 전화로 절대 공유하지 마세요. 정부 기관이나 은행에서 이런 정보를 전화로 요구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3. 금전 요구 주의: 전화를 통해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경우, 특히 급하게 요구하거나 압박감을 주는 경우에는 의심해야 합니다.
  4. 공식 경로 확인: 은행 업무나 정부 기관 업무는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만 처리하세요. 예를 들어, 은행 업무는 은행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 업무는 공식적인 웹사이트나 사무소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5. 보이스피싱 예방 앱 사용: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은 의심스러운 전화를 필터링하고 경고해줍니다.
  6. 경계심 유지: 너무 급하거나, 비현실적인 제안, 혹은 압박을 가하는 전화에 대해서는 항상 경계심을 가져야 합니다.
  7. 신고하기: 의심되는 전화를 받았다면, 즉시 관련 기관에 신고하세요. 한국에서는 경찰청이나 금융감독원에 보이스피싱 관련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