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6/0516

뉴EF쏘나타 폐차 - 대전 중구 차량 진행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대전 중구에서 뉴EF차량 폐차를 진행했습니다. 폐차를 진행하실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 인감증명서 일반용 차량에 과태료나 기타 다른 특이사항이 없으면 왠만한 부분은 자동차등록증만 있으면 해결이 됩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서, 차량, 차주에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인감증명서 일반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차량 폐차를 할 때는 지방세, 과태료, 저당 설정 등을 미리 해지를 해야 합니다. 개인이 이 모든 경우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폐차장 전산을 통해서 차에 걸려있는 압류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합니다. 일반 주정차 과태료, 지방세, 검사 등은 폐차장에서 입금처리가 가능하지만, 할부저당설정이나, 국민건강보험 등의 내용은 본인이 직접 통화를 .. 2016. 5. 31.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신청하는 순간 자동차 할부 관련 신용도 하락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할부관련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쓰다보니, 가끔씩은 현금서비스 유혹을 받게 됩니다. 신용카드야 결제한 다음 잘 갚으면 오히려 신용도에 도움이 되지만 카드 현금서비스 신청은 자동차할부 신용 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일단은 마이너스로 시작한다는 점이네요. 자동차 구입 부분을 앞두고 있다면 현금서비스를 사용할 때 한번 더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자동차 살 일 아니니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하락한 신용도로 인해 아쉬워 해야 할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자가 생각보다 무척 비쌉니다. 10%이상 가는 금액이라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2016. 5. 30.
인천의 구내식당에서. - 도너츠 신기. 인천 갈산역 라이온스밸리의 구내식당에서 지인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어요. 밥, 반찬 깔금하게 나옵니다. 그 중에 특이한 건 도너츠입니다. 도너츠를 어떻게 조리했는지. 바삭바삭한게 맛있습니다. ^^ 직장인들도 이 도너츠를 상당히 좋아하는듯 했습니다. ^^; 점심 함께 지인과 좋은 시간 보냈답니다. 2016. 5. 27.
경제적으로 정말 힘들 때, 개인회생, 개인파산 두드려 봐야 -개인회생 법률도우미 안녕하세요. 경기가 갈수록 안 좋아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소득은 고정되거나, 오히려 줄어들게 되는데, 오히려 지출은 늘어나게 되고, 채무도 감당할 수 없는 상황으로 악화되고 있는 개인이 많습니다. 작년 한 해동안 개인회생 신청건수가 10만건이 넘었다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어려움을 해결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더 절망적인 상황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계속해서 경제적인 수익활동을 할 수 있지만 감당할 수 없는 빚으로 인해 생활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개인회생은 장래에 계속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채무자가 일정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 개인파산은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 2016. 5. 2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