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6/0821

블루플레이스 커피모종 판매합니다. 체험 안녕하세요. 태안의 블루플레이스 커피나무, 모종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블루플레이스는 커피모종에서부터 바리스타까지 커피 문화를 일구어가는 공간입니다. 친척이 운영하고 있어요. 커피나무의 체리입니다. 체리는 먹을 수도 있어요. 커피나무 꽃이 막 피려고 합니다. 커피 체리 속의 콩을 심으면 아래 사진 처럼 싹이 나옵니다. 싹 머리에 커피콩 모양이 보이죠? ^^ 2-3개월 정도 지나면 아래 사진 처럼 모습이 갖춰집니다. 싹이 난 모종을 화분에 옮겨 심었습니다. 위의 흙은 마사토에 옮겨 심은 커피입니다. 블루플레이스 농장에서는 커피나무 체험, 모종 심기, 모종 판매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커피 로스팅, 바리스타 교육, CAFE 인테리어, 머신 등 커피 종합문화를 일구어가고 있습니다. 커피 모종 판매를 하.. 2016. 8. 30.
북문로떡볶이 대표님을 만나다 - 2016 프랜차이즈 박람회장에서 나눈 이야기 2016 SETEC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북문로떡볶이 선인덕 대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 첫날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상담 차 방문하기도 하고, 방송국에서 취재도 하고 굉장히 분주한 시간이지만 짧게 나마 대표님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북문로 떡볶이의 시작은?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었는데, 프랜차이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른 직장일을 하는 동안 틈틈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함께 어떻게 준비를 할지 함께 연구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청주에 북문로 주소지에 조그만 가게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물떡볶이, 여러 튀김들과 함께 먹던 추억을 생각하며 '홍대컨셉으로 해 보자' 하며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오픈하면서 여러 생각들을 하지만, 오히려 주변의 주민분들이 염.. 2016. 8. 26.
2016 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jsquare 입니다. 점심 때 지인이 전화. SETEC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같이 다녀오자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마침 시간이 맞아서 함께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사전입장 신청한 분은 1000원, 당일 현장입장은 5000원을 받더군요. 지인분은 북문로 떡볶이 대표님과 인연이 있으신 분이세요. 추억을 담은 떡볶이로 청주에서 시작을 하셨다고 하네요. 지금은 전국 곳곳에서 지점이 오픈하여 상당한 실적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저렇게 한 대접에 3000원이라고 하네요. 상담하시는 분들이 저 가격에 깜짝 놀라곤 하셨습니다. KBS와 국방TV에서 찰영하는 중입니다. 오후 시간에 방문한거라 많은 둘러보지는 못했답니다. 다른 부스를 지나다가 눈에 띄는 팻말. 알리페이 중국의 결제 시스템은 알.. 2016. 8. 25.
더위를 견디게 하는 사진 이번 여름은 유난히 무덥네요. 그래도 어제 저녁에는 비가 계속 내려서 더위가 조금은 꺽이지 않았나 싶어요. 뜨거운 여름에 길 가다가 발견한 모습입니다. 뜨거운 아스팔트에도 조그만 틈새를 비집고 살아남고 있네요. 참 강한 생명력이죠 ^^ 2016. 8. 2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