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4/0726

자동차 할부 한도 잘 나오려면? - 신용도 관리!! 자동차 할부 한도 잘 나오려면? - 신용도 관리!!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길에 라디오에서 신용관련 몇가지 이야기를 소개해주었네요. 자동차 할부와도 연관되기에 기억나는 몇가지를 소개해봅니다. 1.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라. 예금이나 적금 등을 가입할 때, 한 은행을 정해서 지속적으로 거래하는 것이 신용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사채를 쓰는 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다. 대출 기관을 선택할 때도 신중하게 해야 하네요. 대출도 1금융권 위주로 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불이익이 없다고 하네요. 3. 10만원 이상의 연체기록은 3년이 간다. 연체금이 적다고 방심하면 안되는 이유였습니다. 휴대폰 요금이나 카드 연체등도 기록이 이렇게 갈 수 있네요. 특히 자동차 할부의 경우는 1일.. 2014. 7. 31.
[대전폐차] 아반떼 오토메틱 폐차한 날. 폐차 진행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화요일 29일에는 아침에는 비가 내리는 날씨였습니다. 대전 둔산의 고객님께서 폐차 의뢰 전화를 주셨습니다. 새로운 자동차가 생기게 되어서 기존의 타고 다니던 차량을 처리하시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고객님 약속장소에서 사진 몇장 담아보았습니다. 아반떼 97년식 아반떼였습니다. 고객님이 계속 점검하면서 10여년 동안 탔던 차량이라고 하십니다. 배터리도 교환한지 한달도 안된 차였습니다. 등록증을 인수받게 되었고, 차량에 과태료 압류 부분을 확인하고 폐차장에 입고시키게 되었습니다. 모두 처리 한뒤 고객님이 이런 문자를 주셨네요. " 네. 잘 쳐 주셔서 고맙습니다. 과장님 시원섭섭하네요. 10년 동안 알뜰하게 잘 탔는데.. " 공감이 되었습니다. 차량상태가 아주 좋았거든요. 세월.. 2014. 7. 31.
[오토드림 김과장] 2004년 카렌스2 판매한 하루 - 중국 유학생과의 만남.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아침에는 비가 쏟아지더니 오후동안에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네요. 29일인 오늘은 폐차대행, 아반떼XD 수동 매입, 어제 판매한 카렌스 이전처리 마무리등을 짓게 되었네요. 어제 판매한 카렌스 2 관련 후기를 소개해봅니다. 월요일 저녁에 중국 유학생이 매장을 찾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에 유학중인 학생인데요. 아침 일찍 버스로 온다고 해서 터미널로 가서 픽업하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생은 서울의 한 대학의 교수님께서 소개해주셔서 오셨습니다. 서울, 경기 쪽에도 자동차 매장이 많이 있는데, 대전까지 먼 발걸음을 해 주셔서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생은 찾는 차량은 카렌스2 차량이었습니다. 장거리를 운전할 계획이 있어서 LPG 차량을 찾고 있었.. 2014. 7. 29.
스펙트라 수동 차량 판매 - [대전중고차] 김천에서 오신 고객님. 안녕하세요. 오토드림 김과장입니다. 스펙트라 수동 차량을 판매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경북 김천에 사시는 고객님께서 블로그를 통해서 준중형 수동 차량을 의뢰하셨습니다. 200만원대 이하의 차량을 구하고 계셨습니다. 마침 사무실에 스펙트라 수동 차량이 있어서 권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대전으로 올라오셨네요. 성능장에서 리프트에 띄워 차량 하부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연식에 비해서 하부 상태도 깨끗하고, 누유되는 부분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과 함께 시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동기어 부드럽게 들어가고, 하부 잡음도 없었습니다. 고객님은 바로 구입 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고객님과 차량 이전과, 보험 관련 업무를 도와드리고 사진을 남겨주셨습니다. 주유소에서 김천까지 갈 기름을 넣어드렸습니다. 믿고 .. 2014. 7. 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