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square 사람들 OFF-LINE STORY

전국체육대회 럭비경기장의 모습.

by sketch 2009. 10. 27.
728x90
반응형

거래처를 방문하는 길에 동아공고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동아공고는 럭비 운동장이 있습니다.
중학교 때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럭비부였습니다. 가끔 큰 경기가 있으면 학교에서 응원하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는 맨땅에서 운동을 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오늘 지나다 보니 전국체육대회 현수막이 걸려있었습니다.


대학이라고 해도 믿을 듯한 학교시설

잠깐 안을 보니 두팀이 경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전국체육대회는 마쳤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가지 놀라웠던 것은 운동장에 인조잔디가 깔려있었다는 점입니다. 스탠드까지 걸어갔습니다.


잠시동안 선수들이 경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잠깐동안 동영상도 찍어보았습니다.


훈련은 한 팀이 터치다운을 하면서 종료가 되었습니다.

스탠드에 앉아있는 학생에게 물어보니, 중학교 팀과의 훈련이라고 합니다. 학생에게 어느팀인지 물어보니까 가양중학교 팀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나온 중학교입니다. 럭비의 경우 가까운 친구가 운동을 했음에도 경기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미식축구와 럭비는 또 다른 측면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한가지 생각되는 것은 운동했던 그 친구입니다. 운동이 좋아서 운동을 했는데 고교 진학을 앞두고 많은 고민을 했던 모습이 생각났습니다. 운동을 계속할지에 대한 고민, 어느 학교를 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들을 나누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중학교 맨 운동장에서 럭비공을 차고, 잡으러 뛰어다니고 패스하던 모습이 생각났습니다. 

지금 어디서 뭐하고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