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아이폰

아이폰사용기- 블로그 분류정리 외..

by sketch 2010. 1. 29.
728x90
반응형
아이폰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관찰한 것, 생각든 것을 기록합니다. 정말 소소한 것일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분류 정리

아이폰으로 티스토리 어플을 살펴보면서 한가지 변화를 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분류 정리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분류 항목에 소분류 하나하나가 전부 표시가 됩니다. 그러다보니 어지럽더군요.

그래서 블로그에 분류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비슷하다 싶은 내용들은 하나로 묶고, 없어도 될 것 같은 카테고리는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분류가 많기는 하지만 하나하나 바꿔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느끼는 것은 장문의 블로깅을 할 때는 아이폰에서보다는  PC에서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카메라 어플 설치
꼬치님의 댓글을 보고서 카메라 어플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한번 둘러보고.. 사진관련 무료 어플을 몇가지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Koredoko, 로모카메라 효과 Morelomo, PSmobile, slimcamera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오후에 거래처 방문하면서 morelomo어플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저장옵션에 오리지날과 Lomo효과 사진을 함께 저장할 수 있어서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대전천 산책길에서 촬영해보았습니다. morelomo 어플 내에서 터치 한번으로 오리지널 사진과 로모효과 사진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찰영을 해 보았는데 편집 관련해서는 알아보아야 할 정보들이 있네요.

728x90
반응형